(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게츠의 스페별 이벤트의 유형 분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한다.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이벤트

1) 국내 문화이벤트 – 광주비엔날레

2) 국외 문화이벤트 – 두바이 엑스포

2. 예술 연예이벤트

1) 국내 예술 연예이벤트 – 강령탈춤

2) 국외 예술 연예이벤트 – 오교 서커스 예술제

3. 상업이벤트



1) 국내 상업이벤트 – 고양꽃박람회

2) 국외 상업이벤트 – 프랑스 리용 빛 축제

4. 스포츠이벤트

1) 국내 스포츠이벤트 – 2018 평창동계올림픽

2) 국외 스포츠이벤트 – 2012년 런던올림픽

5. 교육 과학이벤트

1) 국내 교육 과학이벤트 – 지구과학 올림피아드

2) 국외 교육 과학이벤트 – 국제중등과학올림피아드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이벤트가 다양한 영역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이벤트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기업과 고객을 연결 공감시키는 ‘현장 매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장은 메시지의 발신자와 수신자가 직접 만나 상호 교감하는 가운데 피드백(feed back)이 즉각 나타나는 직접 커뮤니케이션(direct communication)인 동시에 쌍방향 커뮤니케이션(two-way communication)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현장은 일방적 메시지 전달이나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기존 4대 매체와는 달리 특정 다수의 참여자에게 체험을 통한 감동을 준다.

또한 이벤트 개최 목적에 대한 효과를 즉석에서 측정할 수 있는 특성으로 인해 지금까지 다른 미디어가 갖추지 못했던 생명력 있는 제3의 미디어로 퍼블리시티(publicity)의 기능까지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축제·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