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돌이 되기 전 먹이면 안되는 음식 10가지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럽고 예쁜 우리 아가들.
그런데 부모의 잘못으로 우리 아가들에게 큰 일이 날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오늘은 돌이 지나지 않은 아가들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볼게요.

1. 복숭아
– 복숭아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유발음식. 두 돌 이후부터…

2. 벌꿀
– 장 기능이 완전하지 않응 아기들이 꿀속에 있는 보툴리눔을 먹을 경우 독소 중독으로 사망한 사례가 보고되었음.

3. 달걀 흰자
-완숙은 10개월부터 먹일 수 있지만 흰자의 경우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많으므로 돌 이후에 먹여요.

4. 생우유
– 생우유는 살균 과정만 거친 제품이라 장 기능이 미약하고 알레르기를 일으킬 위험이 많아요.



5. 조개 및 어패류
– 조개는 알레르기 반응도 문제지만 어금니가 발달하지 않는 아이들은 씹을 수 없어요.

6. 돼지고기
– 소화가 잘 안되고 기름기가 많아 15개월 이전의 아기는 먹이지 않는게 좋아요.

7. 면류
– 면류는 탄수화물을 제외하면 영양분이 거의 없고 밀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소화가 잘 되지 않아요.

8. 닭고기
– 닭고기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기는 하지만 돌 전에 먹일 수 있는 부위는 가슴살 정도입니다.

9. 고등어
– 고등어는 생선류 중에서 가장 알레르기 위험이 높아 나중에 먹이시는게 좋아요.

10. 땅콩
– 견과류는 알레르기를 일으키키 쉬운 식품이고 지방이 많아 돌 전에는 먹이지 마세요.

– 이렇게 주의할 음식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아이에게 관심을 많이 두셔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우리 아이들 아프지 않게 예쁘게 잘 키워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