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놀이,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7명 분량.(놀이,일상으로 분류/평가인증 A자료)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7명 일상 놀.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4 페이지 /zip 파일설명 :

1)소개글

놀이 중심 양식으로 [놀이, 일상]영역으로 구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 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
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

만2세반 9월부터 2월까지의 관찰일지이며 발달평가까지 자세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달평가는 기본 생활/신체 운동/사회관계/의사소통/예술경험/자연탐구
6개 영역으로 나누어 작성하였습니다.



본문 내용

#만2세반 영아 관찰 기록(2학기)

구분(일상,놀이)/관찰내용

[놀이]

9/29

영아가 친구에게 ‘OO야 우리 나뭇잎 카드 뒤집기 하자’라고 말한다. 친구와 단풍잎과 은행잎 카드를 뒤집으며 ‘같은 카드가 나오면 가져가는거야’ 라고 말한다. 친구와 서로 상호작용하며 놀이한다.

[일상]

9/3



배변 훈련중인 영아는 등원하여 배변의사 표현을 교사에게 한다. ‘쉬가 마렵거나 응가가 마려우면 선생님한테 꼭 이야기하고 화장실에 가야해’ 라고 말하자 ‘네. 지금 다녀올래요’하고 화장실에서 스스로 배변훈련을 한다.

[일상]

10/13

영아의 생일잔치 날이다. 친구들과 함께 생일을 축하한다. 선물을 주고 받는 시간에 친구가 영아에게 꽃을 주자 꽃을 받고 ‘고마워’ 라고 말하며 웃는다. 생일 케이크에 촛불을 끄고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는다.

[놀이]

10/15

교사가 가을 열매인 도토리와 밤을 준비한다. 영아가 흥미를 보이며 밤과 도토리를 만진다. 도토리를 흔들어 보기도 하고 돋보기를 가져와 자세히 살핀다. ‘벌레가 도토리 좋아한다고 했는데…’ 라며 관찰한다.

#만2세반 영아 행동 발달평가(2학기)



[기본 생활 습관]

-영아는 1학기에 비해서 배변습관도 좋아지고 점심시간에 스스로 밥을 먹으려고 합니다.
친구들과 협력 하여 가지고 놀았던 장난감을 잘 정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의사 소통]

-교사와 친구에게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말로 잘 전달하며 의사소통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배변할 때도 교사에게 분명하게 말하고 다녀올 수 있으며 점심시간에도 더 먹고 싶을 때 교사에게 의사표현을 잘 할 수 있습니다.

[자연 탐구]

-실외로 산책을 가면 꽃과 나비와 새 같은 동식물에 흥미를 보이며 동화책을 통해서 다양한 동물의 생김새와 특징에도 관심을 보입니다.

-동물의 울음 소리에도 관심을 보이며 울음을 따라하기도 합니다.



#알려드립니다.

1. 이 자료의 저작권은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2. 이 자료는 재판매, 재배포가 불가합니다.

3. 무료 폰트를 이용했으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기본폰트입니다.

– 본 서비스는 판매자가 제작한 자료 템플릿으로, 자료의 일부 혹은 전체 내용을 무단으로 복제/배포하거나 2차적 저작물로 재편집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과 민사상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