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주식회사=세계 차지할 것’, 세계 음악산업 종사자들 전망



‘BTS 주식회사=세계 차지할 것’, 세계 음악산업 종사자들 전망
미국 연예 잡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BTS를 '주식회사'에 빗대 \
미국 연예 잡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BTS를 ‘주식회사’에 빗대 “이들이 세계를 차지할 것”이라는 음악산업 종사자들의 전망을 소개했다. / 유엔 웹TV 갈무리

“한국이 창의력의 새로운 중심이 될 수 있다는 신호” 평가

[더팩트|강일홍 기자] BTS와 팬클럽 아미(ARMY)는 음악 산업을 어떻게 바꿨는가?

미국 연예 잡지 ‘버라이어티'(Variety)가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 BTS를 ‘주식회사’에 빗대 “이들이 세계를 차지할 것”이라는 음악산업 종사자들의 전망을 소개했다.

버라이어티는 1일(현지시간) ‘BTS와 팬클럽 아미(ARMY)는 음악 산업을 어떻게 바꿨는가’라는 제목의 커버 스토리를 게재했다. BTS가 만든 경제적 가치를 ‘BTS 주식회사’의 성과로 비유하는 한편, “한국이 창의력의 새로운 중심이 될 수 있다는 신호”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또 디지털 플랫폼에서 BTS와 팬들의 소통, 관련 콘텐츠 등은 미국 음반 회사가 가수의 팬을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인터뷰에 나선 캐스린 로프턴 예일대 종교학 교수는 BTS와 팬들의 끈끈한 유대감은 ‘단합과 참여, 공동체의 기쁨’ 등을 특징으로 한다고 분석했다.

게펀 레코드 사장을 지낸 닐 제이컵슨은 버라이어티에 “이제는 아티스트가 팬들에게 직접 말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 이런 구조가 (BTS에는) 엔진이 되면서 히트곡이 더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진단했다.



소니 레코드 임원이자 BTS ‘다이너마이트'(Dynamtie)의 보컬 프로듀서를 맡은 제나 앤드루스는 “노래와 춤에서 BTS와 같은 아티스트를 본 적이 없다”며 “BTS가 세계를 차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el@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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