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성교육 공통형)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성교육 공통형)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인성교육, 공통형)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감사일기 쓰기” 선택하여 본인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기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감사’에 대한 개념과 이론

1)‘감사’의 개념

2) ‘감사’에 대한 이론

(1) 긍정 정서의 확장 및 축적 이론

(2) 감사의 발견·자각ㆍ결속 이론

(3) 좋음에 관한 증폭 이론

2. “감사일기 쓰기”를 본인의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에 적용



3.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 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을 쓰시오.

Ⅰ. 서론

세상은 사회·경제·문화·과학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발전으로 풍요로워지면서 더욱 살기 좋고, 편리해졌지만, 오늘날 이러한 풍요와 혜택을 누리는 사람 중 많은 사람은 그렇게 행복함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조사보고서가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를 보면 1960년대 이후 압축성장 시대를 통해 빠른 경제성장를 통해 선진화를 이루었지만 그렇게 풍요로워진 오늘에 우리나라 국민은 국민행복감은 하위 수준이며, OECD 가입국 중 자살률 1위라는 것이 지금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반면에, 1인당 국민소득이 우리나라의 10분의 1 수준밖에 안 되는 소국이면서 가난한 부탄은 국가별 행복지수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사람들은 삶의 질과 행복 증진이 객관적이고 양적인 상태로만 평가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동시에 행복에 대해 질적 상태에 대한 접근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