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였습니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본론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1) 청소년기의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의 의미

2) 청소년 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문제점

3)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의 문제점의 개선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기는 신체적·심리적·지적으로 현저한 변화와 발달을 가져오는 시기로서 청소년들은 사회적 종속적 관계에서 벗어나 점차 내면세계에 눈을 뜨기 시작하면서 자기의 주관적 세계 속에서 자아를 찾고 자기 가치를 발견하며 독립적인 자아를 추구한다.



하지만 이 시기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신체적·성적 변화에 대해서 어떻게 적응해야 할지를 몰라서 당황하고 또 급격한 성적 발달에 대한 수치심과 불안감을 느낀다.

또한 신체 각 부분의 불균형적인 발달로 인해서 불안정한 상태에 놓이게 되는데, 청소년기 초기에는 극심한 감정 변화와 외적 자극의 대상에 대하여 과민한 반응을 나타낸다.

그러나 청소년기 중반 이후에 이르러서는 자아의식이 고양되고 사색적, 낭만적, 감상적 경향을 보인다.

그리고 점차 현실을 받아들이며 정서적으로 성숙해 간다.

자기의 참모습을 주관적·객관적 측면에서 자각하게 되지만, 자주적, 자율적인 판단과 책임능력은 아직 미숙하여 어려움 겪는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