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4학년)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홍보론 4학년)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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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론 4학년) 마케팅 PR(MPR)의 기능 이해하기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 PR(MPR)이란

2.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

1)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

2) 마케팅 환경의 변화

3) 공중과의 관계

4) 퍼블리시티

5)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



6) 새로운 의사소통 수단

7) 마케팅 지향적인 새로운 역할과 책임감

3.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에 대한 사례

1) 기업과 소비자 간의 상호작용

2) 새로운 의사소통 수단

4. 마케팅 PR의 기능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1980년대에 접어들면서 시작된 글로벌 마케팅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획일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동일한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개발하는 것으로 이시기에 방문판매, 텔레마케팅, TV홈쇼핑, 인터넷 마케팅 등으로 확대되어 90년대를 거치면서 MPR시대의 도래를 알리는 여러 징조가 나타나고 있었다.

첫째로 PR 업무가 대규모의 수익성이 좋은 사업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주요 광고대행사들은 PR회사를 인수하기 시작하였는데 이는 PR사업을 통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 때문이었다.

두 번째로 MPR은 가장 큰 규모로 고속 성장하는 분야중의 하나였다.

세 번째로 기업들이 MPR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고,

네 번째로 미디어들로부터 MPR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었다.

다섯 번째로 학계에서도PR에 관한 학문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었다.



급속히 발달한 정보통신 기술과 함께 MPR은 인터넷을 통한 수단으로 옮겨가고 있다.

과거의 한계를 보완하고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며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는 힘이 있기 때문에 현재 다양한 시도와 함께 미래형 MPR로 인식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 PR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마케팅 PR의 기능을 자세히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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