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아동수학지도)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1) 주요개념

2) 인지발달 단계

3) 아동수학교육에서의 시사점

2. 브루너의 표상이론

1) 주요개념

2) 아동수학교육에서의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브루너의 표상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 이론들이 갖고 있는 수학 교육에서의 시사점을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피아제는 아동의 인지발달에 관해 가장 포괄적이고 독창적인 이론을 정립한 학자다. 피아제는 아동을 주위의 자극이나 환경에 의해서 배우는 수동적 존재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환경을 탐색하면서 지적인 발달을 스스로 이루어나가는 능동적인 학습자로 보았다 피아제의 주장에 의하면 아동의 사고방식은 성인과 다르고 각 발달단계에 따라 독특한 사고를 한다고 하였다.

Bruner는 1957년 소련의 인공위성 발사로 인해 듀이의 생활중심, 경험중심 교육과정이 아동에게 중요한 내용을 가르치는 데 실패했다는 비판을 받던 당시 학문중심 교육과정으로 교육과정의 변혁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