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취미와예술)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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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취미와예술)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19(COVID 19)란

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1) 안전을 중시하는 소비트렌드

2) 외식활동

3)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패턴

4) 취미를 통한 건강증진



(1) 홈 트레이닝

(2) 친환경식품 소비

(3) 친환경식품 소비 사례

3.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

1) 생활 패러다임의 변화

(1) 관광의 변화

(2) 비접촉 취미

2) 비대면 온라인 소비



(1) 이커머스

(2) 라이브커머스

(3) 라이브커머스 사례

4.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코로나블루(Corona Blue)는 불안, 우울, 사회적 고립감 등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인한 부정적 심리상태를 의미한다.



전진아, 이지혜(2020)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제약이 스트레스, 우울, 분노 등 다양한 정신적·심리적 문제로 이어진다고 강조했다.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실시간 정보 접근이 가능해지면서 코로나 공포 현상이 확산되었다.

이 용어는 전염병의 맥락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인되지 않은 정보와 소문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촉발된 두려움이 커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커지는 두려움은 우울증을 유발하고 다양한 형태의 불안을 유발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나 ‘마크스 쓰기’ 등 일상생활의 변화는 많은 사람에게 스트레스와 심리적 고통을 경험하고 있음을 발견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심각성이 감소함에 따라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를 풍토병으로 선언하였다(BBC, 2023.5.5.). ‘위드 코로나’ 정책으로 전환되면서, 소비자들의 보상 심리로 충동구매나 보복소비가 증가하거나, 여행 계획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코로나 블루로 인해 정서적인 안정감을 찾고자 하는 욕구 때문이며, 일종의 탈출 수단으로 보복 소비나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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