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주제에 부합하는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주제에 부합하는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주제에 부합하는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창의성의 정의

2. 창의성과 교육

3.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

4. 창의성 교육에 대한 교사역할
1) 교사의 신념과 인식
2) 학습자로서 창의성교육과 관계
3) 창의적 과정의 교육
4) 교사의 확산적 사고 발문

5.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창의성을 가르칠 수 있는가라는 질문은 1950년대 이래로 끊임없이 연구자들에게 까지 가장 큰 호기심을 갖게 한 연구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창의 성은 교육을 통해 가르칠 수 없는 신에 의해서 주어지는 신비롭고 알 수 없는 능력이라는 회의적인 생각과 창의성은 교육을 통해 신장될 수 있다는 생각이 대립되고 있는 것이다.

Gordon(1972)에 의하면 창의성에 대한 전통적 관점은 완전히 엘리트주의였으며 창의성을 영감이나 특별한 재능의 단어로 받아들였으며 그것은 가지고 태어나야만 하는 것으로 인식했다고 한다.

이렇게 창의성을 신비하고 일부 엘리트들만 가지고 있는 특별한 것으로만 해석하는 관점은 창의성 교육을 불가능한 것으로 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창의성의 개발 학습에 관한 설명 중 (1)창의성과 인류발전 (2)창의성 연구의 다양한 접근 (3)창의성과 교육 가운데 하나를 골라서 주제에 부합하는 자신의 견해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