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 4세 21명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 4세 21명

 만4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2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유아관찰일지 1학기 3-8월 만 4세 21명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교통 표지판을 가리키며 **에게 ʻʻ저 빨간 건 뭐야?ʼʼ라고 묻는다. **가 ʻʻ일방통행?ʼʼ이라고 읽자 00가 ʻʻ아~ 일방통행은 한쪽으로만 간다는 거야.ʼʼ라고 말한다. **가 ʻʻ그래? 그러면 저기 자전거 그림은 자전거만 간다는 거야?ʼʼ라고 묻자 00가 ʻʻ어, 그런가 봐.ʼʼ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횡단보도를 건넌다고 알리자 00가 ʻʻ얘들아, 손들고 옆에 잘 보고 와. 차 오니까.ʼʼ라고 큰 소리로 말하며 손을 들고 건넌다.

의사소통

0/0
모양 자에 연필을 대고 동그라미를 여러 개 그린다. 교사가 ʻʻ왜 동그라미를 이렇게 많이 그렸어요?ʼʼ라고 묻자 ʻʻ이건 바퀴예요, 기차 바퀴.ʼʼ라고 대답한다. 교사가 ʻʻ기차라서 바퀴가 많군요. 어디로 가는 기차인가요?ʼʼ라고 묻자 ʻʻ전주요. 전주에는 SRT를 타고도 갈 수 있어요. 할머니 댁에 갈 때 탔는데 ʻ이번 역은 전주. 전주역입니다.ʼ라고 방송 나와요.ʼʼ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친구가 만든 공룡을 망가뜨린다.“선생님 00이가 내공룡을 망가 뜨렸어요” 친구가 말하자 친구의 입을 막는다. “00아 친구가 열심히 만든걸 망가뜨리면 친구마음이 어떨까?” 하자“ 속상해요” 한다. “그래 친구가 속상해서 선생님께 말하는거야 사과하고 사이좋게 지내자” 하자 “네” 하며 사과를 한다.

예술경험

0/0

친구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옆에 앉은 **를 보며 **의 동작을 따라 한다. 00가 ʻʻ선생님, 이번에는 팔 움직이면서 불러도 돼요?ʼʼ라고 묻는다. 교사가 괜찮다고 하자 00가 **와 마주 보고 팔을 위아래로 움직이며 웃으며 노래를 부른다.

자연탐구

0/0

재료를 올린 빵을 돌돌 말고 있다. 돌돌 말린 빵을 들고 “이게 바퀴가 되는 거예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맞아요. 빵이 바퀴가 되는 거예요.”라고 대답하자 “이 빵도 바퀴처럼 데굴데굴 굴러가나?”라고 말하며 웃는다. 옆에 있는 칼을 들고 빵을 썰면서 “선생님, 근데 칼은 조심해야 돼요. 왜냐면 내가 다칠 수도 있고 친구를 다치게 할 수도 있어요.”라고 이야기하며 조심스럽게 빵을 자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