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0 문화교양학과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0 문화교양학과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00

문화교양학과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되, 다음의 지시 사항을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유럽은 다른 대륙에 비하여 선진국으로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문화적인 면에서 크게 진전하여 인류역사상 가장 크게 성공한 민족들이라고 볼 수 있다.

그 내면에서 강대국으로서 약소국을 침략하여 그들의 이권을 쟁취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21세기 유럽은 분열과 불황, 그리고 갈등과 혼란의 위기를 딛고 통합을 향해 한 발 더 진전할 수 있을까?

이 교재는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려는 시도라고 할 수 있는데, 보다 현재의 시점에서 그리고 우리의 시각에서 유럽의 역사를 보고자 했다.

동시에 유럽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유럽인들의 사고와 심성을 존중하고, 유럽 각국의 역사에 내포된 독자성을 중시하면서 각 장의 주제를 선정했다. 오늘의 유럽은 유럽의 과거와 다른 지역의 과거가 결합하여 탄생한 결과이며, 그 미래 또한 그러할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유럽의 역사에 대한 열린 학습과 이해를 도모하는 것이 이 교재의 목적이다.

목차는 제1장 유럽의 과거와 미래 제2장 십자군 시대 서유럽인들의 이슬람 세계에 대한 태도와 인식 제3장 유럽의 중세도시 제4장 중세 해상 제국 베네치아와 지중해 무역 제5장 위그노 전쟁: 미완의 종교개혁 제6장 부퐁 논쟁의 정치·문화적 전개 제7장 근대 영국의 엘리트 제8장 1860년대 러시아의 세대 갈등과 세대 내 갈등 제9장 로텐부르크: 만들어진 ‘중세도시’ 제10장 투표와 총탄, 아일랜드의 독립과 통일 제11장 스웨덴의 민주화와 보수당 제12장 프랑스의 정치 체제를 흔드는 알제리 전쟁 제13장 카탈루냐 민족주의 운동: 자치권 확대 운동에서 독립 운동으로 제14장 이탈리아 68운동과 문화 변혁 제15장 피해와 가해의 뫼비우스 띠: 동유럽과 오리엔탈리즘 등으로 되어 있다.

이 장에서는 유럽바로알기2공통 『유럽바로알기』 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유럽바로알기 교과서 정독 요약정리

2.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및 방법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공용, 2008, 종교전쟁, 십자군전쟁을 중심으로

-이혜령, 노명환, 성백용, 박용진, 남종국, 강남수, 조용욱, 한정숙, 황대현, 최재희, 조행복, 노서경, 김원중, 김종법, 오승은, 유럽바로알기, 지음출판사, 2018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