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들이 가정에서 당할 수 있는 사고의 종류와 사고 예방 방법



다음은 어린 아이들이 집에서 마주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사고 유형과 예방 방법에 대한 팁입니다

질식:

질식은 기도에 걸릴 수 있는 작은 물체를 흡입할 위험이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심각한 위험입니다.

질식을 방지하기 위해, 작은 장난감, 동전, 단추, 그리고 다른 물건들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식사 시간에는 반드시 아이들의 지도를 받고 음식을 잘게 썰어야 합니다.

아이들에게 음식을 제대로 씹는 법을 가르치고 음식을 입에 물고 대화하는 것을 막는 것도 중요합니다.

화상:



화상은 뜨거운 액체, 뜨거운 표면, 그리고 불에 의해 쉽게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흔한 부상입니다.

화상 예방을 위해서는 뜨거운 액체와 표면이 닿지 않도록 하고, 아이들이 스토브를 켜지 않도록 스토브 손잡이 커버를 사용하며, 화재 발생 시 경보기를 설치합니다.

어린이를 목욕시킬 때는 물 온도가 너무 뜨겁지 않은지 확인하고, 어린이를 열원 근처에 방치하지 마십시오.

넘어짐:

넘어짐은 계단, 창문, 가구와 같은 높은 곳에서 떨어질 수 있는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흔한 부상의 또 다른 유형입니다.

추락사고를 예방하려면 계단 상단과 하단에 안전문을 설치하고, 어린이가 창문 밖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창문 보호대를 사용하며, 높은 곳에서 놀 때 어린이를 감독합니다.

가구가 튼튼하고 쉽게 넘어지지 않는지 확인하고, 계단을 오를 때 어린이들이 난간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중독:



어린이들이 실수로 세제, 약, 식물과 같은 독성 물질을 섭취했을 때 중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독성 물질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고 어린이들에게 유해 물질 섭취의 위험성을 가르쳐야 합니다.

약을 잠긴 캐비닛에 보관하고 모든 화학물질과 세척 제품에 라벨을 올바르게 부착해야 합니다.

게다가, 여러분의 집에 있는 독성 식물들을 인식하고 그것들이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익사:

익사는 수영장, 욕조, 그리고 다른 수역에서 익사할 수 있는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우발적인 죽음의 주요 원인입니다.

물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수영장 주변에 울타리를 설치하고, 물 주변의 아이들을 감독하고, 아이들에게 수영을 가르쳐라.

아이들을 목욕시킬 때 절대로 아이들을 방치하지 말고 사용 후 즉시 욕조 물을 빼야 합니다.



전기적 위험:

아이들은 전기 콘센트, 코드, 가전제품에 의해 충격을 받거나 감전될 수 있습니다.

전기 위험을 방지하려면 콘센트에 안전 커버를 씌우고, 코드가 닿지 않는 곳에 두십시오.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전기 기구의 위험성에 대해 가르치십시오.

가전제품이 제대로 접지되었는지 확인하고 어린이가 전기 장치나 코드를 가지고 놀지 않도록 하십시오.

또한 가정의 전기 시스템이 최신 상태이고 위험한 전기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사고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분의 집에 잠재적인 위험을 인식하고 그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