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개인 대상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개인 대상

 보건교육C형 직장 남성 여성에 대한.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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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20년 1학기 방송대 보건교육C형(간호학과, 보건환경학과), 4학년 중간과제 참고자료,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으며,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목차-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Ⅰ. 서론

Ⅱ. 본론

1. 직장인과 비만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



4.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사회적 사정
2) 역학적 사정
① 주관적 건강
② 객관적 건강
3) 행위 및 환경적 사정
① 비행위적 요인
② 행위적 요인
③ 행위목록 제시(치료행위, 예방행위)
④ 목표행위설정
4) 제4단계 : 교육 및 생태학적 사정
① 성향요인 사정제시
② 촉진요인 사정제시
③ 강화요인 사정제시
4) 행정 및 정책 사정
5) 평가계획
6)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일부-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Ⅰ. 서론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직장인들은 운동부족 및 불규칙하고 불균형적인 식습관 등에서 인해 비만을 경험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 비만은 신체활동의 부족, 식생활의 서구화, 영양섭취의 과다 및 불균형, 가족력(유전)등으로 인해 유발된다.

그 중에서도 영양의 과다섭취와 신체활동의 부족은 가장 직접적인 요인으로, 비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그런데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시간이 부족하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땅치 않아 비만에 노출되기 쉽다.



직장인의 비만은 개인의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생산성을 하락시키고, 의료비용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사회적으로 보았을 때도 쉽게 간과할 수 없는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직장인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지금부터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을 통해,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을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직장인과 비만

비만은 신체구성에 필요한 지방보다 더 많은 양의 지방이 있는 상태를 말한다. 체구가 작고 말랐다하더라도, 몸속 지방이 많으면 비만일 수 있다. 남성은 체지방이 체중의 25%, 여성은 30% 이상일 때, 임상적으로는 BMI(체질량지수)가 30 이상인 경우, 그리고 현재 체중이 표준체중을 20% 이상 초과하는 경우를 비만으로 정의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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