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1학기 만4세 23명의 평가 내용입니다



발달평가 1학기 만4세 23명의 평가 내용입니다
 1학기 유아 발달 평가 만4세 23.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1학기 만4세 23명의 평가 내용입니다
신체건강운동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먹은 후 자신의 식사 도구를 스스로 정리하는 모습을 보인다. 일상속에서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있고 정리 시간이 되면 놀던 것을 멈추고 스스로 정리할 수 있도록 지도중에 있다. 신체활동을 좋아하여 이와 같은 방방 위에서도 뛰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대근육을 크게 크게 활발히 움직여 발달을 이루어 볼 수 있다. 자신에게 날아오는 풍선이나 굴러오는 공을 끝까지 보고 신체를 이용하여 잡을 수 있고 공을 위로 던졌다 받기를 반복적으로 할 수 있다.

의사소통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보며 경험에 맞는 자신의 생각을 친구들이나 선생님께 이야기 할 수 있다. 대화를 할 때는 항상 밝은 표정으로 이야기하여 상대방을 즐겁게 해준다. 다른 사람과 어울리고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기 의견을 분명히 내세울 줄 알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할 수 있다.

사회관계

놀이 활동 중 혼자 놀잇감을 차지하여 활동하다가 또래들과 부딪 히는 경우가 자주 있으며 또래들과 좀 더 타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학기초에는 잘못된 행동을 인정하지 않고 상대방에게 스스로 사과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자신의 잘못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상대방에게 사과하고 다시 사이좋게 활동을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술경험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노래를 잘하며 놀이의 주제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하여 영역활동을 잘하며 자신의 감정이나 상황에 맞게 활동하고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자동차 바퀴와 물감또는 먹물같은 다양한 미술재료를 활요하여 그리고 만들 수 있다. 만든 작품을 다른사람들에게 설면하고 표현할수 있다. 다른 또래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수 있다.



자연탐구

주변의 사물이나 자연에 관한 호기심이 많으며 어떻게 변화 할지에 대한 생각을 해 볼 수 있다. 앞에 일어난 일을 기억하여 기억의 순서에 맞게 잘 말할 수 있다. 자연, 사람의 힘, 건전지 등 에너지를 기준으로 다양한 생활 도구를 분류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