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과문화기획3) 이번 학기수강내용 가운데 가장관심이 가는주제-콘셉트 컨셉트-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이번 학기수강내용 가운데 가장관심이 가는주제-콘셉트 컨셉트-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이번 학기수강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이번 학기수강내용 가운데 가장관심이 가는주제-콘셉트 컨셉트-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0k

문화교양학과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

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Ⅰ. 서 론

사람이 어떤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소비자 층이 바라는 바를 빨리 파악하여야 할 것이다. 가령 젊은이들의 좋아하는 댄스풍의 음악흐름으로 가면 그 흐름에 맞는 상품을 기회가하여야 히트 칠 것은 분명할 것이다.

요즘은 댄스음악보다는 트롯음악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다. ‘미스트롯, 미스타트롯’이 성공하자 그와 유사한 ‘트롯전국체전’등 유사프로가 우후죽순 격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것 또한 컨셉트 역시 트롯의 흐름에 맞춰 공연이 기획되어야 크게 성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 것이다.



어떤 기획사에서 문화상품을 기획하여 외부로 드려낼내기전에 준비하는 과정의 연구비 개발이 70%이상 소요된다고 한다. 그 상품의 성공여부를 떠난 그만ㅋ므 철저한 준비과정이 선행되고 있음을 말해주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적으로 빅히트한 상품이 된 것도 철저한 콘셉트의 과정을 통하여 시장조사를 하여 상품의 성공가능성을 미리 파악하였다고 볼 수 있다. 그 과정에 기본적으로 콘셉을 통한 시장조사가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문화산업과문화기획3)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으로 선정하고 교재의 핵심 내용 요약,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 자신의 의견-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 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1) 콘셉트 설정의미와 고려사항

2) 소구대상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



1) 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해야 거기에 맞는 아이디어가 나옴

2) 편익을 어떻게 차별화 할 건지가 중요

3) 아이디어를 창출할 때는 인지적인 부분을 자극

4) 고착화와 다른 부분을 자극하는 것도 고려

5) 컨셉(concept)을 위해 고전을 낭독

Ⅲ. 결 론-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 서술

참고자료

-강석오 기자(데이터넷), “프리미엄독서실·무인스터디카페 ‘플랜에이’, 건물주 직접 운영으로 주목”, 2019-02-02,



-이하나 기자(여성신문), “스타벅스 15년의 핵심 키워드는 ‘고급화·차별화’”, 2014-07-29,

-이미연 기자(매일경제), “스타벅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500만명 돌파””,

-정준영, 조은기, 최지연, 김현숙, 문성희, 송희경, 문화산업과 문화기획,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만문화원, 2019, p180-192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