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년(1학기2학기) 관찰일지 22페이지



만1세 1년(1학기2학기) 관찰일지 22페이지

 만 1세 11명 1년 영아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1세 1년(1학기2학기) 관찰일지 22페이지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00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점심식사를 하면서 수저와 포크를 자구 찾는다. 옆친구 도시락옆에 00 포크가 있는 것을 보고 “00이꺼” 소리를 치며 포크를 가져간다. 식사를 마치고나서 포크와 숟가락을 도시락 안에 넣고 뚜껑을 닫아 도시락 가방에 넣어 지퍼를 채운다. 그리고 일어나 자기가방을 찾아 가방에 넣으려고 가로로 넣으려고 하다가 안되자 교사에게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돼” 한다.



신체운동

0/0

“세모 네모 이거 뭐야? ” 하며 교사에게 묻는다 “ 동그라미야.00아 구멍에 실을 넣어볼까?” 하자 실을 구명안에 넣으려고 실을 구멍안에 눌러 넣으려고 한다. 안들어가자 “안돼 도와 주세요” 한다.여러개를 같이 넣어보고 줄을 00이에게 전달하자 스스로 줄을 들고 구멍에 넣는다. 여러갖 모양을 섞어 길게 꿰고 난후 두손으로 들어보인다.

의사소통

0/0

막대인형을 손에 들고 책상위에 있는 다른 친구의 막대인형을 더 가져간다. 친구가 울려고하자 친구얼굴을 쳐다만 보고 있는다. 친구가 “내꺼야” 하고 가져가자 친구얼굴을 쳐다보며 잠시 멈춰있는다. 한손에 막대인형을 들고 다른 손으로 막대인형을 하나씩 옮긴다. 그리고 다시 반대방향으로 인형을 옮긴다.

사회관계

0/0



“엄마 악어가 화났어”하고 말하며 동물 그림 동화책을 보며 말한다. “왜 화가났을까?” 하고 묻자 “ 친구가 때렸대” 하고 대답한다 “그럼 어땋게하지?” 하고 다시 교사가 묻자 “ 미안해 햐야지” 하며 책속의 화가난 악어그림을 손바닥으로 쓸어내리며 “미안해 ,사랑해” 한다. 그리고 책장을 넘기고 고릴라의 웃는 얼굴을 보고 “악어가 이제 화안났어” 하며 교사를 보고 웃는다.

예술경험

0/0

친구가 노래를 듣다가 엉덩이를 흔들며 춤을 추어보이자 “와~아 멋지다 우리00이 너무 잘하네 최고야” 하고 교사가 친구를 보며 칭찬하자 춤을 추는 친구옆으로 다가가 같이 춤을 추기시작한다. 시선은 교사를 향해 있고 몸과 엉덩이를 흔들며 계속 교사를 쳐다본다 “와~아 우리00도 춤을 너무 잘 추네 엉덩이를 너무 잘 흔드는데 , 우리민채 최고야” 하자 웃으며 더많이 몸을 움직인다.

자연탐구

0/0

한 권 한 권 들고 친구들이 만드는 울타리를 이어 책을 놓아 연결하여 준다. 반복하여 그림책을 들고 이동하며 연결하여 긴 울타리를 만들고 울타리 안으로 발을 들어 넘어가 앉는다. 친구들이 따라 넘어가 앉다가 그림책 울타리가 무너지자 일어나 무너진 울타리를 다시 한권한권씩 조심하며 세워 놓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