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88명



만1세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88명

 만1세기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1세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입니다.

88명 분량으로 꽉꽉채워 작성하였습니다.

근무하고 계시는 원 서식에 맞추어 영역별로 참고하셔도 넉넉할 내용입니다.



 

만1세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관찰일지 88명

일상생활

교사가 “OO야~ 기저귀 갈자~”라고 말하자 교사를 보지 않고 계속해서 놀이한다. 기저귀를 보여주며 “OO 기저귀 갈자~”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온다. 매트에 누울 수 있도록 도와주자 가만히 누워 기저귀 갈아주는 것을 기다린다.

놀이활동

OO는 책상 위에 있는 물감재료를 보고 “OO도 이거 할래.”라고 말한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자리에 앉아서 해볼까?”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한다. 물감을 보여주자 관심을 보이며 재료를 손으로 만진다. 교사가 물감으로 손도장을 찍는 모습을 보여주자 OO는 “나도.”라고 말하며 손을 내민다. 손도장을 찍고 OO는 미소를 보인다.

일상생활

OO가 전화기 버튼을 누르고 전화기를 귀에 가까이 대고 ‘엄마, 아빠, 이거’라고 말하며 전화를 한다. OO가 전화기에 ‘엄마’라고 말하며 웃으며 전화 하는 놀이를 한다.



놀이활동

미술 활동으로 비닐 위에 로션을 덜어서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며 탐색 놀이를 하였다.OO가 비닐에서 바스락 소리가 나자 겁을 먹고 무서워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야~ 괜찮아 무섭지 않아 라고 이야기를 해주었다. OO 손을 잡고 살짝 만져보게 해주었더니 그때서야 괜찮아졌는지 탐색을 하기 시작 하였다. 로션을 손으로 만져보고 찍어보며 놀이를 즐겼다. 비닐도 조심스럽게 만져도 보며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을 보였다. 탐색을 하다가 로션을 입으로 가져가려고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야~ 먹으면 안돼요~’ 라고 이야기를 해주고 손을 닦아주었다. 손을 닦아주며 먹지 못하게 하자 OO가 소리를 지르는 모습을 보였다.

일상생활

낮잠을 자고 일어나 친구들이 머리를 묶자 고무줄통에서 파란색의 고무줄을 꺼내며 ‘아빠꺼’라고 하며 머리를 묶어달라고 한다. 머리를 묶고 잠깐 있다 빼고는 다시 파란색 고무줄로 머리를 묶어달라고 한다

놀이활동

친구들이 동물인형으로 놀이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다가온다.“꿀꿀 돼지는 어디에 있나요?”하자 OO, OO, OO가 매트 위를 달려간다. OO가 돼지 인형을 가지고 와서 교사에게 준다. OO와 OO가 뒤따라오자 오지 말라며 양손으로 막는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