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출석과제 30점 만점짜리 리포트_인간의 학습이유를 동기이론으로 설명하고,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각 이론별로 적용하여 제시하시오.외



교육심리학 출석과제 30점 만점짜리 리포트_인간의 학습이유를 동기이론으로 설명하고,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각 이론별로 적용하여 제시하시오.외
 교육심리학 출석과제.pdf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pdf 파일
설명 : 과제1.인간의 학습이유를 동기이론으로 설명하고,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각 이론별로 적용하
여 제시하시오.
과제2.콜버그의 도덕 발달 단계를 적용하여 딜레마 상황을 제시하고, 3수준 6단계별로 도덕적 반응을
기술하시오.

본 리포트는 2022.2학기 교육심리학 출석과제 내용입니다.

1. 인간의 학습이유를 동기이론으로 설명하고, 학습동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각 이론별로 적용하여 제시하시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걸음마를 배우고 유년시절부터 학교를 다니면서 기초적인 지식에서 대학 전공, 그리고 직장에서의 직무를 위한 학습까지 평생에 걸쳐 다양한 학습을 하며 살아간다. 이렇듯 인간이 끝없이 학습하고 배우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 중 가장 중요한 요인인 학습을 하고자 하는 마음, 즉 동기로 설명하고자 한다.

-중략-

2. 콜버그의 도덕 발달 단계를 적용하여 딜레마 상황을 제시하고, 3수준 6단계별로 도덕적 반응을 기술하시오.

딜레마 상황
외진 곳으로 캠핑을 간 A와B가 있다.
A와B는 오랜만의 여행이니 만큼 술도 마시고 재밌게 놀다가 돌아가기로 하고 저녁시간을 즐긴다.
그러던 중 B가 갑자기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A는 119구조 요청을 하려고 했으나, 너무 외진 곳이라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다. A는 온 힘을 다해 본인이 아는 응급처치도 해보고, 도와달라고 소리도 쳐보고, 불도 피워봤지만 아무도 응답하지 않는다. A는 술은 마셨지만 가까운 마을까지 음주운전을 한다.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