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5세 2학기 9-2월 10명



관찰일지 만 5세 2학기 9-2월 10명

 관찰일지 만5세 2학기 9-2월 10.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0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5세 2학기 9-2월 10명

만5세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월~ 년 2월 (2학기)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자동차를 가져온 ‘나랑 같이 차 탈 사람’이라고 말한다. 3명의 친구가 오자 ‘같이 타자.’라고 말하며 자동차 뒤쪽에 탄다. 친구들이 다 타자 손으로 손잡이를 잡은 유아는 다리를 꾹 눌러서 자동차를 움직인다. 자동차가 움직일때마다 다리로 도움닫기를 하며 발을 움직인다.

의사소통

0/0

노트북을 열어놓고 자판을 두드리기도 하였다. 글자판을 두드리다가 친구들에게“마트 놀이하자” 하며 노트북으로 친구들이 구입한 물건들을 하나씩 들고 마우스를 대보고 노트북을 두드리며 계산하는 모습을 보이며 “손님 15000원입니다, 카드로 하실 건가요?”하고 묻는다. 친구가 소리내어 웃으며 “네” 하며 대답한다. 마트놀이를 하다가 언어 영역에서는 도서관 놀이를 한다며 책 이름과 책을 보는 친구들의 이름을 화면에 적어보는 모습을 보였다.

사회관계



0/0

“제사상은 뭐예요?” “제사는 조상님에게 인사를 드리는 거란다. 제사상에는 조사님이 좋아하는 음식을 올리거나 전통음식을 올린단다” 하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아~ 떡도 상에 올리지요?” 한다 . 교사가 고개를 끄덕이자 “그리고 빨간 사탕도 있던데” 하며 교사를 쳐다본다.

예술경험

0/0

음률영역에서 친구들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00이가 가더니 “야 너희들뭐해?”하고 묻는다. 친구들이 너도 같이하자 하며 춤을 알려주자 00이가 “아 창피해”하며 못한다고 자리에 앉아서 안 일어서려고 한다. 친구들이 이렇게 하는거라며 보여주자 00이는 보면서 얼굴이 빨개지며 못한다고 말한다.

자연탐구

0/0

대소집단 활동으로 과학중점 활동을 하며 교사가 빛의 반사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그리고 재료를 이용하여 카드가 사라지는 실험을 하며 컵을 한 방향으로 돌리며 보이는 모습을 관찰하며 그림이 사라지자 ‘우와 그림이 사라졌어’ 하고서 신기해하며 없어진 그림을 찾아 관찰하고 탐색하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