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5세 12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관찰일지 만 5세 12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12명.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2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5세 12명 관찰일지 관찰일지 만 5세 12명 1학기 (3-8월 )관찰일지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교사가 활동을 소개하고 난 후 친구가 하는 모습을 잠시 지켜본다. 교사가 친구와 함께 활동해볼 것을 권하자 웃으며 고개를 젓는다. 교사가 00와 함께 하자 활동에 참여하고 그 뒤 친구와도 함께 활동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다양한 털을 그리며 꾸며주는 활동을 제시한다. 친구들이 그린 모습을 보며 소리 내어 웃는다. 옆 친구에게 ‘야 니가 그린 건 연두색이야’ 라고 말하며 친구와 함께 웃는다. 00는 계속 ‘니가 그린 건 연두색이라고’ 라고 말하며 웃는다.

사회관계

0/0

쌓기 영역에서 블록을 쌓고 있는데 친구가 와서 ‘나도 이거 필요해’ 라고 작은 목소리로 00이에게 이야기 한다. 친구의 말을 들은 00이가 한참을 고민하다가 블록 몇 개를 꺼내 ‘이거 써’ 하고서 친구에게 블록을 내밀며 주자 친구가 ‘고마워’ 하고 이야기한다.

예술경험

0/0



미술영역에서 이면지를 꺼내든다. 색연필통도 함께 꺼내어 책상에 앉는다. 색연필 한 개를 골라 색연필을 잡고서는 여자 그림을 그려낸다. 다 그린 여자 그림을 밝은색으로 색칠하고 완성한 사람 그림을 친구에게 보여주며 소개한다.

자연탐구

0/0

실외 활동으로 나오자마자 신나는지 이곳저곳을 뛰어 다닌다. 교사가 봄 관련 자연물을 찾아 보자고 하자 자연물을 찾기 위에 이쪽저쪽 다시금 뛰어 다니기를 반복한다. 헥헥 거리며 열심히 뛰다가 천천히 걸어 다니며 자연물을 찾아본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