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중립이 뭐예요?


탄소 중립이 뭐예요?

[이노플리아] 탄소중립이뭐예요-1(미래를여는키워드)
전 세계가 기후 변화로 몸살을 앓고 있어요. 모두 지구 온난화 때문이에요.

뜨거운 지구를 구하려면 탄소 중립을 꼭 이루어야 해요.

탄소 중립, 대체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요?

인간이 자연을 망가뜨린 엄청난 대가, 코로나19 사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어요. 우리가 이런 엄청난 시련을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동물 몸에 있던 바이러스가 인간에게 옮겨와 일어난 것으로 알려진 코로나19 사태의 핵심은 동물 서식지 파괴예요.

인간이 자연을 지나치게 망가뜨린 결과 생물이 살아가는 곳들도 극심한 파괴와 오염을 겪게 됐어요. 수많은 동물이 죽고 병들고 쫓겨 다니게 된 건 그 당연한 결과이지요. 한데 바이러스도 생명체예요.



어떻게든 생존을 이어 가려면 본래 살고 있던 야생 동물의 몸에서 빠져나와 새롭게 살아갈 곳을 찾을 수밖에 없어요.

지금 지구 전체 인구는 78억이 넘어요. 그러니 바이러스 입장에서 볼 때 인간은 드넓게 펼쳐진 새롭고도 맞춤한 서식지가 아닐 수 없지요.

그러므로 코로나 사태는 바이러스가 인간을 공격했다기보다는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고 침범한 결과라고 할 수 있어요.

인간이 자연을 무분별하게 망가뜨릴 때 어떤 일이 닥치는지를 생생하게 보여 주고 있지요.

모든 것은 서로 연결돼 있고, 사람은 자연의 일부야. 자연이 아프면 사람도 아프고, 자연이 병들면 사람도 병들 수밖에 없어요.

코로나 사태는 우리의 생존과 문명의 토대가 자연이라는 것을, 이 지구와 생명체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해야 우리 인간도 그럴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 주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