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지혜들 – 세계 최고의 CEO, 혁신가, 게임 체인저들의 성공 비밀


타이탄의 지혜들10점
데이비드 M. 루벤스타인 지음, 김현정 옮김/토네이도

“축의 대전환 시대, 당신의 인생을 완벽하게 바꿔놓을
세계 최고의 CEO, 투자가, 혁신가, 게임 체인저들의 통찰!”

빌 게이츠, 제프 베조스, 워런 버핏, 팀 쿡, 리처드 브랜슨…
세계경제포럼·워싱턴 경제클럽 회장이 5년의 취재 끝에 완성한
이 시대 월드 클래스 31명과의 초밀착 일대일 인터뷰 파일!

★★★ 뉴욕 타임스?월 스트리트 저널 베스트 1위
★★★ 15개국 출간?아마존 베스트셀러
★★★ 아마존 에디터 선정 2021년 베스트 논픽션

 

이 책에는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을 일군 창업자와 CEO, 주식 시장에서 불꽃 같은 성공 신화를 쏘아 올린 투자자, 인류의 진보를 이끌어온 최고 지성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겨 있다.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 칼라일 그룹의 창업자 데이비드 루벤스타인은 지난 5년에 걸쳐 당대 최고의 인물 31명을 인터뷰해 그들의 놀라운 이야기를 이 책에 망라했다. 빌 게이츠, 제프 베조스, 워런 버핏, 팀 쿡, 오프라 윈프리,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등등 자기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인물들이 대전환의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일과 삶, 성공에 관한 지혜로운 통찰을 들려준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하루 인류의 성공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인물들의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이야기’를 담고 있다는 것이다. 세계경제포럼과 워싱턴 경제클럽 회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루벤스타인의 탄탄한 인맥과 영향력이 총동원되었기에 가능했던 ‘월드 클래스 31명과의 초밀착 일대일 인터뷰’가 이 책에 고스란히 실려 있다는 점에서 다른 책들과 차별화를 이룬다. 모두가 꿈꾸는 성공하는 삶 앞에는 언제나 반복되는 위기, 그리고 좌절과 실패가 넘을 수 없는 장벽처럼 놓여 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월드 클래스 31명은 독자들의 삶을 도약시킬 수 있는 놀라운 경험과 깨달음을 선물한다. 이를 통해 장벽 너머의 성공하는 삶으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따라서 독자들이 할 일은 간단하다. 그들이 차려놓은 식탁 앞에 앉아 마음껏 먹고 마시고 박수를 치다가 얻은 커다란 지혜와 깨달음을 안고 돌아가 오랫동안 꿈꾸어왔던 새로운 삶과 목표를 시작하는 것이다.



 

“세상에 없던 가치를 만들어낸 타이탄들에게
삶의 목표와 방향과 속도를 묻다!”

 

빈민촌 출신의 세계적 억만장자이자 기부왕 루벤스타인,
그가 5년간 자신의 이름을 건 토크쇼에서 직접 만난
‘나를 미래로 이끄는 6가지 인생 리더십’

 

“뇌가 짜릿해질 준비가 되었는가?
그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치지 마라!”

 

불꽃 같은 성공을 쏘아 올린
이 시대 위대한 성공 리더 31인의 시크릿 인터뷰



 

이 책은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아는 사람들의 너무나 유명한 명언과 이야기, 그래서 너무나 뻔하고 진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우리 시대의 모든 것을 바꿔놓은 인물들의 지금껏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디테일하고 크리에이티브한 경험들을 담고 있다.

세상에 없는 가치들을 만든 위대한 성공 리더들의 땀방울, 숨소리, 숱한 실패와 좌절을 딛고 일어선 결정적 순간에 관한 놀라운 고백을 탁월한 인터뷰이 앞에 풍성하게 풀어놓는다.

빈민촌에서 자라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를 만들고 세계경제포럼과 워싱턴 경제클럽의 회장으로 세계적 명성을 쌓은 이 책의 저자 루벤스타인은, 지난 5년간 글로벌 CEO와 창업가, 혁신가, 정치·경제·사회 분야 최고의 인물들을 프라이빗한 대화 자리에 초대해 그들의 밝혀지지 않은 삶과 성공에 대한 다양한 통찰을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인류의 역사와 성공의 모든 규칙을 바꾼 타이탄들의 베일에 싸여 있던 생각들이 하나하나 드러날 때마다 독자들은 뜨거운 열정과 목표를 얻게 된다.

제프 베조스와 빌 게이츠는 어떻게 모든 어려움을 딛고 글로벌 IT 왕국을 건설할 수 있었을까? 필 나이트는 어떻게 경영대학원 논문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난공불락의 스포츠 용품 기업을 설립했을까? 팀 쿡은 어떻게 스티브 잡스 때보다 더 강력한 기업을 만들어냈을까? 에릭 슈미트는 어떻게 젊은 창업자들과 함께 구글 제국을 만들었을까? 펩시코의 CEO 인드라 누이는 어떻게 코카콜라와의 전쟁에서 승리했을까? 제이미 다이먼은 어떻게 JP모건을 세계 최고의 투자은행으로 도약시켰을까?

루벤스타인은 이 모든 질문에 대해 13개의 답을 제시한다. 운, 성공에의 열망, 독창성 추구, 장시간에 걸친 노력, 집중력, 회복탄력성, 끈기, 설득력, 겸손한 태도, 공로 나누기, 지속적인 학습력, 진실성, 위기 대응력이 바로 그것이다.

출간 즉시 아마존, 〈뉴욕 타임스〉, 〈월 스트리트 저널〉의 베스트 차트를 석권한 이 책은 숨 가쁜 변화의 시대를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절대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주문한다. 이 책의 위대한 타이탄들은 말한다. “대전환과 대변혁의 파도가 밀려드는 순간을 절대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망설이고 고민하다가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 파도가 어디서 오고 있는지 정면으로 직시하라. 가장 큰 파도가 당신의 삶을 가장 멀리 보낼 것이다.”



꿈을 이루는 가장 빠른 길은, 나와 똑같은 꿈을 꾼 사람들의 성공에서 배우는 것이다. 이 책은 일과 삶에서 가장 위대한 것을 만들어낸 거인들의 어깨에 올라탈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를 제공한다. 축의 대전환 시대, 거인의 어깨에 올라타 당신의 삶을 가장 멀리, 가장 높이 도약시킬 파도를 찾아내길 바란다.

 

새로운 열정, 가슴 뛰는 삶, 놀라운 도약을
원하는 당신을 위한 세계 최고들의 지혜와 통찰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 삶을 살 수 있는가? 내가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어떻게 하면 정상에 오를 수 있는가? 핵심은 간단하다. 모든 것의 전위에 서는 ‘리더’가 되는 것이다. 따라가서는 안 된다. 따르게 해야 한다. 이 책에 등장하는 타이탄들의 가장 두드러진 공통점은 무엇보다 ‘운이 따랐다’는 것이다. ‘운이 좋았던 것’이 아니라 ‘운이 따랐다’는 것에 유의해야 한다. 운은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 아니다. 발바닥이 부르트도록 적극적으로 찾아나섰을 때 비로소 운은 그 사람을 따라나선다. 성공하는 리더에겐 늘 무엇인가가 따른다. 사람이 따르고, 명예가 따르고, 금전이 따르고, 성취감이 따른다. 그리고 마침내 운이 따른다.

그러므로 성공을 꿈꾸는 사람은 모두 리더가 되어야 한다. 리더는 인생의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타이탄들은 모두가 반대하고 망설였던 방향에서 가치를 만들어냄으로써 그 새로운 방향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이동시킨 놀라운 경험의 소유자들이다. 바로 그 경험들을 이 책에서 타이탄들은 냉철하고 솔직한 목소리로 털어놓는다. 그들은 말한다.

“팔로어(follower)의 삶을 사는 동안 당신은 언제나 방향을 잃고 흔들릴 것이다. 정해진 방향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속도를 만들고, 방향을 정하고, 어디로 갈 것인지를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당신뿐이다. 당신이 당신의 리더가 되는 순간, 삶에 놀라운 도약이 일어난다.”

수많은 팔로어를 만들 필요도 없다. 오직 중요한 것은 ‘내 삶의 리더가 되는 것’이다. 이것이 전부다. 이 책을 읽는 가장 지혜로운 방법은 ‘행간’을 읽는 것이다. 행과 행 사이, 문장과 문장 사이에 배어 있는 타이탄들의 뜨거운 숨소리와 땀방울을 생생하게 느껴보는 것이다.



설명된 모든 지혜와 깨달음과 함께, 차마 설명할 수 없었던 그들의 격렬한 열정을 동시에 만나보라. 당신이 그토록 찾아다녔던 인생의 목표와 방향과 속도가 천천히 당신을 따라나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