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5일 만에 3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5일 만에 3억뷰 돌파
5일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15일 4시간 만에 3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제공
5일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15일 4시간 만에 3억뷰를 돌파했다. /빅히트 제공

방탄소년단, 3억뷰 뮤직비디오 보유 통산 13번째

[더팩트│성강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약 15일 만에 3억뷰를 돌파하며 또 하나의 신기원을 이뤘다.

5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유튜브에 게재된 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4시 50분께 조회수 3억 건을 넘어섰다.

앞서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 공개 24시간 만에 1억11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을 새로 썼다. 2억뷰는 공개 4일 12시간 만에 뛰어넘었다. 이날 달성한 3억뷰 기록은 15일 4시간 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이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 오후 9시 NBC 투데이 ’시티 뮤직 시리즈‘, 17일 오전 9시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 19일 오전 10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 차례로 출연해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danke@tf.co.kr

 

[인기기사]

· [TF체험기] 갤럭시Z폴드2 써보니…BTS가 놀랄 만 하네

· WHO “코로나19 백신 광범위한 접종, 내년 중반까지 불가능”

· [TF업앤다운] 월드클래스 입증한 BTS, 스타들의 연애와 이혼

· [TF주간政談] ‘시끌시끌’ 文대통령 간호사 격려 메시지…”하필 왜 지금?”



· [TF이슈] “증언 거부합니다”…사람들은 모르는 ‘피고인의 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