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0명 1학기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평가제)



만1세 10명 1학기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평가제)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와 상담일지 1.zi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zip 파일설명 :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야채를 먹지 않으려 해서 밥 속에 숨겨 먹도록 하거나 친구들 앞에서 야채도 잘 먹는다며 유도하고 칭찬으로 편식을 고치도록 돕고 있습니다.아직은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확인하고 있습니다. 가끔 배변을 하고 난 뒤 엉덩이를 들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이부자리를 보고 자기 자리를 찾아 편안함을 표현하고 기분 좋게 잠을 청하고 일어납니다.

집에서도 여러 음식을 먹어보도록 기회를 주고 있지만 거부하고 떼를 씁니다.원에서 친구들과 하면서 편식하는 습관도 고쳤으면 좋겠습니다.집에서도 하고 난 후 그런 행동을 보이거나 바닥에 앉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확인하여 기저귀를 갈아주기도 합니다.손가락을 잡고자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푹 자고 편안하게 자는 것 같아 안심이 됩니다. 원에서도 편안하게 잠자고 일어난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자유롭게 신체 활동이 가능하며 처음에는 활동에 바로 참여하지 않으나 친구들의 활동 모습을 확인하고 난 후 즐겁게 참여합니다.
겁이 좀 많은 편이라 어디 가든 무엇을 하든 처음 보는거 처음하는 거 처음에는 안하려고 합니다.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의사소통

표현이 불확실했던 짧은 단어 표현도 정확하게 표현하는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끼적이기에도 관심을 보이고 그림책을 보고 이름을 묻는 등 언어표현의 기회를 자주 가지고 즐겁게 반응합니다.

요즘 말을 하려고 비슷한 소리로 표현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선생님처럼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좀 더 많은 표현을 하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양보하며 함께 놀이하기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크게 다투는 일 없이 또래와의 놀이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교사와 긍정적인 애착이 많이 형성되어 의지하며 안기고, 활짝 웃어주며 애정을 표현합니다.

선생님, 또래 친구를 참 좋아하며 사진을 보여주면 활짝 미소를 짓고 즐거워합니다.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된 모습이 보여 다행입니다.

예술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음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클레이, 밀가루 등 촉감놀이에 흥미를 많이 보이며 오랜 시간 활동합니다. 색깔에 간심이 많으며 좋아하는 색이 정확하여 한정적인 색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색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놀이를 해주다보면 오랜 시간 앉아 놀이하기도 합니다. 신체적인 놀이보다는 예술적인 놀이에 좀더 관심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자연에 관심이 아주 많아 바깥 놀이시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집니다. 가지는 호기심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자연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친구들과 상관없이 혼자서 개미나 식물 등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건의사항

없음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반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상담참여자
000 (부 / 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야채를 먹지 않으려 해서 밥 속에 숨겨 먹도록 하거나 친구들 앞에서 야채도 잘 먹는다며 유도하고 칭찬으로 편식을 고치도록 돕고 있습니다.아직은 배변에 대한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간격을 두고 확인하고 있습니다. 가끔 배변을 하고 난 뒤 엉덩이를 들고 있을 때가 있습니다.이부자리를 보고 자기 자리를 찾아 편안함을 표현하고 기분 좋게 잠을 청하고 일어납니다.

집에서도 여러 음식을 먹어보도록 기회를 주고 있지만 거부하고 떼를 씁니다.원에서 친구들과 하면서 편식하는 습관도 고쳤으면 좋겠습니다.집에서도 하고 난 후 그런 행동을 보이거나 바닥에 앉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확인하여 기저귀를 갈아주기도 합니다.손가락을 잡고자던 때가 있었는데 지금은 푹 자고 편안하게 자는 것 같아 안심이 됩니다. 원에서도 편안하게 잠자고 일어난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신체운동

자유롭게 신체 활동이 가능하며 처음에는 활동에 바로 참여하지 않으나 친구들의 활동 모습을 확인하고 난 후 즐겁게 참여합니다.

겁이 좀 많은 편이라 어디 가든 무엇을 하든 처음 보는거 처음하는 거 처음에는 안하려고 합니다. 어린이집을 다니면서 많이 좋아졌습니다.

의사소통

표현이 불확실했던 짧은 단어 표현도 정확하게 표현하는 부분이 많아졌습니다.
끼적이기에도 관심을 보이고 그림책을 보고 이름을 묻는 등 언어표현의 기회를 자주 가지고 즐겁게 반응합니다.

요즘 말을 하려고 비슷한 소리로 표현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선생님처럼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좀 더 많은 표현을 하도록 도와주겠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과 양보하며 함께 놀이하기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크게 다투는 일 없이 또래와의 놀이에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교사와 긍정적인 애착이 많이 형성되어 의지하며 안기고, 활짝 웃어주며 애정을 표현합니다.

선생님, 또래 친구를 참 좋아하며 사진을 보여주면 활짝 미소를 짓고 즐거워합니다. 긍정적인 관계가 형성된 모습이 보여 다행입니다.

예술경험

노래나 리듬에 맞춰 음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클레이, 밀가루 등 촉감놀이에 흥미를 많이 보이며 오랜 시간 활동합니다. 색깔에 간심이 많으며 좋아하는 색이 정확하여 한정적인 색을 사용합니다. 다양한 색을 접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집에서 다양한 놀이를 해주다보면 오랜 시간 앉아 놀이하기도 합니다. 신체적인 놀이보다는 예술적인 놀이에 좀더 관심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자연탐구

주변의 자연에 관심이 아주 많아 바깥 놀이시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집니다. 가지는 호기심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고 함께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자연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친구들과 상관없이 혼자서 개미나 식물 등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기도 합니다.

건의사항

없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