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영양학 2022)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평가



지역사회영양학 2022)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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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지역사회영양학 (식품영양 3학년) 중간과제물입니다.

1. 지역사회영양학 과제에 맞게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를 기술하여 어떻게 계산되는지 작성하였습니다.



2. 건강식생활실천율 2018년 기준치, 2030년 목표치, 2019년 및 2020년의 결과 수치를 각각 찾아 쓰고,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하여 평가하여 나타냈습니다.

3. 2020년의 결과를 성별, 연령별로 비교하여 서술했습니다.

4. 2020년의 결과를 보고, 본인의 성별 및 연령군에 해당하는 수치를 찾아 기술했습니다.

5. 2022년 2학기 지역사회영양학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영양학 2022년 중간과제물

1.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되는가?

2. 2018년 기준치, 2030년 목표치, 2019년 및 2020년의 결과 수치를 각각 찾아 쓰고, 2019년과 2020년의 달성도(%)를 각각 계산하여 이를 달성/개선/유지/악화/평가불가 중 하나로 평가하시오.



3. 2020년의 결과를 성별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4. 2020년의 결과를 연령별로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5. 2020년의 결과를 보고, 본인의 성별 및 연령군에 해당하는 수치를 찾아쓰시오

6. 참고문헌

[본문 중 일부]

1.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HP2030) ‘영양’부문의 ‘건강식생활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 지표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되는가?

제5차 국민 건강증진종합 계획(HP2030) 수립 배경은 다음과 같다.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른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을 제시하는 「국민 건강증진종합 계획」 수립한 것이다.

2002년부터 10년마다 계획을 수립하고, 5년마다 보완계획을 마련해 왔는데 최근까지 총 4개의 종합 계획이 수립되어 시행되고 있다.



2020년은 4차 종합 계획이 완성되어 2020년 이후 10년간의 보건정책을 제시하기 위해서는 5차 종합 계획(HP 2030, 21~30)을 마련했다.

국민 건강증진종합 계획은 건강정책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법률에 따라 건강증진 관련 정책을 체계적으로 연계하는 계획으로 보건정책 문제 및 미래 여건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국가 비전 및 목표 설정 및 실행전략 제시하게 된다.

따라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세부과제별 종합 계획 및 연도별 실행계획의 일관성 있는 수립을 위한 지침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제5차 국민 건강증진종합 계획(HP2030) 수립에 따라 건강 식생활 실천율(초등학생(만 6세) 이상)은 지방 섭취수준, 나트륨 섭취수준, 과일 및 채소 섭취수준, 영양표시 활용 수준, 4개 지표 중 2개 이상을 만족하는 인구 비율을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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