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와 기업의 협업



유튜버와 기업의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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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버와 기업은 어떻게 협업할까

기업들은 왜 유튜버와 협력해야할까

유튜버와 기업이 협력했을 때 얻게 되는 이점은 무엇일까



유튜브 마케팅

 

Ⅰ. 서론

Ⅱ. 본론

1. 유튜브 이용자 수 증가

2. 유튜버 광고의 성공적인 효과 예시

1) 유튜버 ‘홀리’ – 뉴트로지나 광고

2) 유튜버 ‘조효진’ – 블랭크 콜라보



3) 유튜버 ‘허팝’ – 해태제과의 젤리실험연구소

4) 브이로그 형식의 광고

3. 기업들은 왜 유튜버와 협력해야 하는가?

Ⅲ. 결론

Ⅰ. 서론

오랜 시간동안 과학기술의 발달은 우리의 삶을 다방면으로 바꿔왔다. 이런 과학기술의 발달에 따라, 기업들의 마케팅 방법 역시 바뀌었다. 예전에는 광고판을 붙인다거나 텔레비전 광고가 전부였지만 과학이 더욱 발달한 21세기인 지금, 우리는 그 외에도 아주 다양한 방법의 광고들을 보고 있다.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에 뜨는 광고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광고 등이 그 예시이다. 이처럼 기업의 광고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계속해서 발전해야 한다. 다른 기업들 보다 먼저, 시대의 흐름을 읽어 이에 맞는 새로운 광고를 하는 것인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렇다면 2020년인 지금, 기업들은 어떠한 플랫폼을 통해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을까?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접근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어디일까? 바로 유튜브 라고 할 수 있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중략)

2. 유튜버 광고의 성공적인 효과 예시

1) 유튜버 ‘홀리’ – 뉴트로지나 광고

지금부터는, 유튜버의 광고를 통해 아주 성공적인 효과를 본 기업들을 알아볼 것이다. 유튜버들은 매우 다양한 주제들로 각자의 영상을 만들어 나간다. 그 중에서도 뷰티 관련 분야의 유튜버들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뷰티 유튜버 중 구독자 59.7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홀리’는 뉴트로지나의 제품을 광고했던 적이 있다. 그 제품은 ‘인텐스 리페어’라는 제품이었고 유튜버 홀리는 직접 그 제품을 사용하여 어느 정도의 효과가 있는지를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이 광고는 바로 광고한 제품을 1분만에 완판에 이르게 했다.

2019년 10월 10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한 마켓은 자정까지 진행

(중략)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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