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로세서의 특징
문서 작성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손쉽게 다양한 문서 형태를 만들고 인쇄할 수 있다.
문서 작성 및 관리를 전산화함으로써 유지 관리가 쉽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작성된 문서의 보존 및 검색이 유리하다.
문서의 통일성과 체계를 갖출 수 있다.
간단한 표 계산 및 차트 기능 등을 지원한다.
작성한 문서를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팩시밀리, 메일 등의 정보통신망을 이용하여 문서를 전송할 수 있으므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워드프로세서로 작성된 문서는 쉽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문서 보안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