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불안 때문에 힘들어 하는 학생에 대해 어떻게 상담(지도)할 것인지 마음에 드는 상담이론을 토대로 논하세요.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시험불안의 개념
2. 시험불안 상담(지도) 이론
3. 마음에 드는 상담이론을 토대로 한 시험불안 상담(지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컴퓨터만 들여다보던 아이가 있다.
그 아이는 중학생이었는데 부모가 전혀 그에 대해 관여하지 않았다.
관심이 없다기보다는 공부에 대해 아이의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함이라는데 본인이 보기에는 아이는 어떠한 부담도 느끼지 않는 듯했다.
그러다 중간고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부모가 “넌 시험인데도 걱정이 없구나”라고 지나가는 듯 물었더니 아이는 뜻밖에도 걱정이 많아 힘들다고 토로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시험불안의 개념
2. 시험불안 상담(지도) 이론
3. 마음에 드는 상담이론을 토대로 한 시험불안 상담(지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3. 마음에 드는 상담이론을 토대로 한 시험불안 상담(지도)
마음에 드는 상담이론으로는 인지행동이론이고 그중 인지재구조화 기법을 시험불안 상담에 사용할 수 있다.
인지재구조화는 역기능적이고 자기패배적인 사고와 잘못된 신념을 인식하여 그것을 현실과 부합되며 클라이언트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신념과 행동으로 대체시키는데 유용한 개입방법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