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평가> 만 1세 12명 1학기 2학기 연계영아 발달평가



발달평가> 만 1세 12명 1학기 2학기 연계영아 발달평가
발달평가> 만 1세 12명 1학기 2학기 연계영아 발달평가 만 1세 1학기 2학기 영아발달평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2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발달평가> 만 1세 12명 1학기 2학기 연계영아 발달평가

1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감정이나 욕구를 울음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불편하거나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말보다는 울음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식사나 잠자기, 다른 일상적인 활동에서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울음을 통해 저항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부모나 교사는 아동이 울음 외에 다른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울음을 통해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아동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는 의도가 강하므로, 이 행동이 점차적으로 줄어들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운동

울 때는 신체가 긴장되고, 에너지가 과도하게 발산됩니다. 이 아동은 신체적인 불편함을 느낄 때 울음으로 반응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신체적으로 표현하려 합니다. 신체 활동을 할 때도 울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있어, 과도한 자극이나 활동 후 피로를 느낄 때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감정을 신체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의사소통

울음을 주요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불편하거나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울음을 통해 의사를 전달하려 하며, 말보다는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울음이 의사소통의 주요 수단이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말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울음 외에도 언어적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야 합니다.

사회관계

다른 아이들과 놀이를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울음으로 반응하거나, 감정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울음이 상호작용의 주된 방식이 되면, 다른 아이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사회적 상황에서 감정을 조절하고 적절히 대화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아동이 타인의 감정을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술경험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기 활동을 통해 감정을 풀려고 하지만, 울음이 여전히 주요한 감정 표현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술적 활동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면서 울음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예술을 통해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울음을 줄이는 방법을 훈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자연탐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불안이나 두려움을 느낄 때 울음을 통해 반응할 수 있습니다. 부모나 교사는 아동이 자연을 탐구하면서 감정을 잘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탐구 활동을 통해 감정 표현을 말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야 합니다. 자연을 탐구하는 동안 아동이 감정을 조절하고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합의견

울음이 의사소통의 주요 수단이 되어버린 상황으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보다는 신체적 반응이나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려 합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울음을 대신할 수 있는 감정 표현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 말을 통해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예술적 활동이나 자연 탐구를 통해 감정을 풀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1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감정이나 욕구를 울음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불편하거나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 말보다는 울음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식사나 잠자기, 다른 일상적인 활동에서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울음을 통해 저항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부모나 교사는 아동이 울음 외에 다른 방법으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울음을 통해 의사소통을 시도하는 아동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는 의도가 강하므로, 이 행동이 점차적으로 줄어들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체운동

울 때는 신체가 긴장되고, 에너지가 과도하게 발산됩니다. 이 아동은 신체적인 불편함을 느낄 때 울음으로 반응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신체적으로 표현하려 합니다. 신체 활동을 할 때도 울음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있어, 과도한 자극이나 활동 후 피로를 느낄 때 더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감정을 신체적으로 표현하기보다는 다른 방식으로 자신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의사소통

울음을 주요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불편하거나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울음을 통해 의사를 전달하려 하며, 말보다는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한 것은 아니지만, 울음이 의사소통의 주요 수단이 되어버린 상황입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말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도록 유도하고, 울음 외에도 언어적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야 합니다.



사회관계

다른 아이들과 놀이를 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울음으로 반응하거나, 감정을 잘 조절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울음이 상호작용의 주된 방식이 되면, 다른 아이들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사회적 상황에서 감정을 조절하고 적절히 대화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합니다. 또한, 아동이 타인의 감정을 존중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술경험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기 활동을 통해 감정을 풀려고 하지만, 울음이 여전히 주요한 감정 표현 방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술적 활동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면서 울음을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예술을 통해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하며, 울음을 줄이는 방법을 훈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자연탐구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거나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불안이나 두려움을 느낄 때 울음을 통해 반응할 수 있습니다. 부모나 교사는 아동이 자연을 탐구하면서 감정을 잘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탐구 활동을 통해 감정 표현을 말로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야 합니다. 자연을 탐구하는 동안 아동이 감정을 조절하고 자연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종합의견

울음이 의사소통의 주요 수단이 되어버린 상황으로,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것보다는 신체적 반응이나 울음으로 감정을 표현하려 합니다. 부모와 교사는 아동이 울음을 대신할 수 있는 감정 표현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하고, 말을 통해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예술적 활동이나 자연 탐구를 통해 감정을 풀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