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원인 및 대응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무기력한 청소년의 원인
2. 무기력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대응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무기력하다는 뜻은 말 그대로 의욕이 없다는 뜻이다. 갱년기 남성이나 여성이 이런 말을 듣는다면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청소년들이 무기력하다는 말을 듣게 된다면 큰 마음의 병이 있지 않은가 하는 의구심이 들 것이다.
Ⅰ 서론
Ⅱ 본론
1. 무기력한 청소년의 원인
2. 무기력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대응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무기력한 청소년의 원인
한국 청소년들은 사회, 문화적 요인, 경쟁적 학습 환경, 학업 스트레스, 부모의 성취압력 등으로 인해 학습된 무기력을 더 높게 지각한다는 특징이 있다.
사회문화적으로 높은 교육열과 학력주의, 대학입시제도 등의 영향이 청소년들의 정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무기력 상태에 빠지기 쉽고 이러한 상황에서 경쟁적 학습 환경에 놓이게 되어 학습동기가 급격하게 저하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