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25명 관찰



만5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25명 관찰

 1학기 3-8월 관찰일지 만 5세 2.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만5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25명 관찰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00가 공을 들고는 **에게 다가가 ʻʻ우리 공놀이할래?ʼʼ라고 묻는다. **가 건네받은 공을 발로 차자 00가 ʻʻ내가 받을게.ʼʼ라고 말하고는 굴러가는 공쪽으로 뛰어간다. 00가 뛰어가다가 멈춘 후 고개를 숙여 손으로 공을 잡고는 **에게 ʻʻ너무 세게 찼어. 내 쪽으로 다시 차봐.ʼʼ라고 말하고는 공을 바닥에 놓고 손으로 굴린다.



의사소통

0/0

책을 보고 있는 친구에게 “야 나랑 끝말잇기 할래?”하고 묻는다. 친구가 “그래 내가 먼저 시작한다 오리”하고 말한다. “리본” “본드”“드라이기” 하며 말을 이어나간다. 친구가 다람쥐 라고 말해 하람이가 “쥐…” 하면서 생각한다. “선생님 쥐로 시작하는 글자 뭐있어요?”하고 묻는다. “쥐가 살고있는 곳”이라고 말해주자 “아 쥐구멍!”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수의사 역할을 맡아 친구들과 동물병원 놀이를 하고 있다. **가 “의사 선생님, 우리 강아지가 배가 아픈가 봐요.”라며 강아지 인형을 내밀자 00가 “이리 오세요. 진찰을 해 드릴게요.”라며 청진기를 귀에 꽂고 강아지의 소리를 듣는다. “배탈이 났군요. 주사를 맞아야겠어요. 간호사님, 저 좀 도와주세요.”라며 친구에게 주사를 건네받아 강아지 인형에 주사를 놓는다.

예술경험

0/0



미술 영역에 있는 부채 만들기에 관심을 보이며 친구들과 함께 부채와 그리기 도구를 가져와 부채를 꾸며 보기 시작한다. 찬구들과 꾸미기를 하다가 먼저 빨리 끝내고 싶은지 급하게 부채를 대충 꾸며 내 본다. 이내 다 했는지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나 벌써 다했다~’ 하고서 부채를 보여준다,

자연탐구

0/0

친구와 함께 블록으로 원 버스를 구성하고 있다. 00가 “버스 바퀴 만들어야겠다.”라고 하자 **가 “야, 우리 동그란 블록 다 썼잖아.”라고 말한다. 00가 주변의 블록을 살펴보더니 “그럼 세모 블록 연결하면 되잖아~ 계속 붙이면 동그라미 돼.”라며 세모 블록을 연결한다. **에게 “맞지? 동그라미 됐잖아~”라며 블록을 보여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