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1학기 3-8월 관찰일지 10명 만 4세 1학기 3-8월 유아관찰일지.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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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00가 바구니에서 젓가락과 숟가락을 꺼낸다. 젓가락에 달린 고무에 엄지와 중지 손가락을 하나씩 넣고 손가락을 움직여 젓가락을 벌렸다 오므렸다 한다. **가 ʻʻ00야, 너 젓가락 쓸 수 있어?ʼʼ라고 묻자 00가 ʻʻ응. 배웠어. 근데 잘 하진 않고.ʼʼ라고 하며 젓가락으로 바닥에 있는 블록을 집어 올리다 떨어뜨린다. 젓가락에서 손가락을 뺀 뒤 한 번 털고 다시 젓가락에 손가락을 끼운다. ʻʻ우리 블록 바구니에 넣어볼까 젓가락으로?ʼʼ라고 하며 손에 힘을 주어 젓가락으로 블록을 들어 올린다.
의사소통
0/0
옷이 위에 있어서 잘 꺼내지 못하자 “선생님, 이거 도와주세요”하고 이야기한다. 옷을 꺼내주자 팔을 걸쳐 옷을 입고는 교사에게 온다. “단추 잠궈줄까?”라고 이야기하자, “네” 하고 대답한다. 옷을 잠궈 주자 “고맙습니다.”하고 이야기하고 가방을 멘다.
사회관계
0/0
다른 두 친구가 서로 다투고 있다. 친구들에게 가서 “OO야, 왜 그래 무슨일이야?”하고 묻는다. 친구가 00에게 이야기해주자 00가 “내가 선생님 불러 올게” 하며 교사에게 와서 대신 도움을 청한다. 교사가 해결을 해주니 친구에게 “거봐, 선생님이 다 알아서 해결해주잖아”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0/0
가족 그림 그리기 활동을 소개한다. 친구가 활동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나 좀 도와줄래?’ 라고 말하고 OO도 친구의 도움으로 색연필을 이용해 엄마, 아빠, 동생을 그린다. 그 후 다양한 색을 이용해 가족을 색칠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0/0
00이는 실외활동중 앵두나무앞에서 계속 앵두를 쳐다보더니 주위를 살핀후 손으로 몇알을 따서 주머니에 넣는다. 다른 친구들을 데려와 앵두를 보여주며 더 따서 주머니에 넣는다. 교사는 앵두가 덜익은 과일이고 빨갛게 익었을때 먹는 거라고 이야기하며 주머니에 있는것을 버리도록 하자 00이는 더 익으면 꼭 먹을거라고 이야기한다.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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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가 바구니에서 젓가락과 숟가락을 꺼낸다. 젓가락에 달린 고무에 엄지와 중지 손가락을 하나씩 넣고 손가락을 움직여 젓가락을 벌렸다 오므렸다 한다. **가 ʻʻ00야, 너 젓가락 쓸 수 있어?ʼʼ라고 묻자 00가 ʻʻ응. 배웠어. 근데 잘 하진 않고.ʼʼ라고 하며 젓가락으로 바닥에 있는 블록을 집어 올리다 떨어뜨린다. 젓가락에서 손가락을 뺀 뒤 한 번 털고 다시 젓가락에 손가락을 끼운다. ʻʻ우리 블록 바구니에 넣어볼까 젓가락으로?ʼʼ라고 하며 손에 힘을 주어 젓가락으로 블록을 들어 올린다.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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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이 위에 있어서 잘 꺼내지 못하자 “선생님, 이거 도와주세요”하고 이야기한다. 옷을 꺼내주자 팔을 걸쳐 옷을 입고는 교사에게 온다. “단추 잠궈줄까?”라고 이야기하자, “네” 하고 대답한다. 옷을 잠궈 주자 “고맙습니다.”하고 이야기하고 가방을 멘다.
사회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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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두 친구가 서로 다투고 있다. 친구들에게 가서 “OO야, 왜 그래 무슨일이야?”하고 묻는다. 친구가 00에게 이야기해주자 00가 “내가 선생님 불러 올게” 하며 교사에게 와서 대신 도움을 청한다. 교사가 해결을 해주니 친구에게 “거봐, 선생님이 다 알아서 해결해주잖아”라고 말한다.
예술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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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 그림 그리기 활동을 소개한다. 친구가 활동하는 것을 지켜보다가 ‘나 좀 도와줄래?’ 라고 말하고 OO도 친구의 도움으로 색연필을 이용해 엄마, 아빠, 동생을 그린다. 그 후 다양한 색을 이용해 가족을 색칠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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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이는 실외활동중 앵두나무앞에서 계속 앵두를 쳐다보더니 주위를 살핀후 손으로 몇알을 따서 주머니에 넣는다. 다른 친구들을 데려와 앵두를 보여주며 더 따서 주머니에 넣는다. 교사는 앵두가 덜익은 과일이고 빨갛게 익었을때 먹는 거라고 이야기하며 주머니에 있는것을 버리도록 하자 00이는 더 익으면 꼭 먹을거라고 이야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