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1학기 관찰일지 3명입니다. (평가제/평가인증)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zip 파일설명 :
평가제/평가인증 준비하면서 썼던 관찰일지입니다.
만0세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총 1학기동안 관찰한 내용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6개 영역,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이 중 매달 5개 영역을 각 유아마다 작성하였고 아주 자세합니다.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으니 미리보기 확인하시고 본문내용 확인해 주세요.만 0세반 유아 관찰 기록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로 구성)
-반명
-이름
-생년월일
-기록자
<구분>
-신체 운동
-사회 관계
-예술 경험
-자연 탐구
-의사 소통
-기본 생활 습관
<예술 경험>
3/29
교사와 함께 풍선 놀이를 했다. OO는 풍선에 스티커를 붙이는데 잘 붙지 않자 손에 붙은 스티커를 입으로 가져가려 한다. 교사가 제지하고 ‘선생님이 먼저 해볼게 한번 봐봐’ 라고 말하고 먼저 스티커를 풍선에 붙인다. OO에게도 스티커를 주며 교사가 도와주어 풍선에 스티커를 붙여본다.
*해석:
교사가 유아에게 스티커를 붙여 보도록 해보았더니 조금 어려워 하였다. 교사가 먼저 시범을 보이고 모방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더니 쉽게 하였다. 활동에 흥미를 보이며 풍선에 스티커를 붙이는 놀이를 하였다. 유아는 주변사물에 관심을 가지고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 경험을 할 수 있다.
… 이하 생략.
<신체 운동>
5/16
유아는 교사와 함께 얼음 녹이기 활동을 한다. 교사를 따라서 스포이드를 사용하여 얼음에 물을 뿌린다. 유아는 스포이드가 손에서 미끄러져 떨어지자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는 유아의 손을 함께 잡고 두 손을 협응 하여 꾹 눌러주니 스포이드에서 물이 나오면서 얼음이 조금씩 녹는다. 같은 활동을 반복하며 얼음을 녹여본다.
*해석:
유아는 소근육 발달을 도모하는 활동을 교사와 함께 해보면서 교사의 동작을 모방하여 똑같이 활동에 참여해 보았다. 유아에게 칭찬…………..
…………. 이하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