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상담일지] 만 1세 11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관찰일지+ 상담일지] 만 1세 11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만 1세 11명 평가제 2학기 영아.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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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찰일지+ 상담일지] 만 1세 11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와 부모상담일지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영아)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

상담참여자
000(부/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식습관

여러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경험을 주고자 하지만 싫다는 표현을 하면 그 음식을 빼고 식사를 합니다. 스스로 숟가락질을 하며 좋아하는 반찬을 밥도 없이 먹으려는 모습이 있어 밥과 같이 반찬을 먹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는 잘 먹는 것 같은데 집에서는 거의 흰 우유만 먹고 아무것도 먹지 않고 과자 사탕같이 단 음식만 먹으려고 해서 걱정입니다. 변비가 보이기도 해서 유산균을 먹이고 있는데 잘 먹으려고 하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배변습관



지난 학기와 달리 기저귀 착용을 하지 않고 지금은 속옷만 입고 생활하며 화장실 사용은 시간을 정해 사용합니다. 아직은 스스로 화장실 사용 의사 표현을 하지 않습니다. 실수했을 때 괜찮다는 교사의 말에도 꼼짝도 하지 않고 말도 하지 않습니다.
집에서도 팬티만 입고 생활하고 아기 변기 사용으로 대변도 보고 있습니다. 가끔 실수로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혼을 냅니다. 그러면 아무 말도 않고 한참을 울기도 합니다.

수면습관

또래에 비해 낮잠 시간이 짧고 도중에 자주 깨어 소리를 내며 주위 친구들을 깨우기도 합니다. 집에서 가져온 애착 인형을 안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살펴봐 주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길게 자는 편입니다. 항상 제가 (엄마)가 옆에서 안고 자야 잠이 듭니다. 아직은 어린이집에 적응이 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신체운동

아직은 친구들에 비해 뛰는 게 서툴러 자기발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스로 다칠 것을 염려하여 조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험한 곳은 미리 피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옷장 위에 올라가기도 하고 의자 위에 올라가 서 있기도 합니다. 원에서 혹시라도 위험한 모습이 보일 경우 확실하게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요즘은 “왜 왜” 라는 말을 자주해서 설명해주고 이해시키고 있습니다. 교사가 무슨 행동이든 어떤 모습을 보여도 “왜 왜” 하는 말을 해서 알려주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빠가 자주 쓰는 말입니다. 그래서 배워 원과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계속 왜왜 하고 물어서 어떨때는 지칠때도 있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 대신 친구들의 불편함을 교사에게 전달해주기도 하고 친구들을 도와주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놀이 중 많은 언어표현으로 놀이활동을 주도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동생이 많이 아파 아이에게 신경 쓸 겨를이 없어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챙기고 계십니다.
집에서는 동생과 놀이기회가 적어 원에서는 친구들과 잘 지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스티커를 떼고 붙이기도 많이 능숙해져서 활동시 집중하는 시간도 길어졌습니다. 그리기를 할 때는 여러 색을 사용하여 활동합니다. 음악이나 노래에 관심을 보이는 친구들을 따라 함께 활동하기도 하지만 잠깐 활동에 참여하고 다른 활동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색칠하기,그리기는 아주 즐기는 편입니다. 같이 하기도하고 좋아하는구나 느끼는데 그런데 노래나 음악에는 별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원에서는 어떤가요?

자연탐구

주변 사물이나 새로운 교구에 관심을 많이 가집니다. 제일 먼저 나서서 만지고 보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친구들이 모습을 보고 편안한 마음으로 따라서 탐색하기도 합니다.
요즘 핸드폰을 보면 멈추질 못해 걱정입니다. 텔레비전도 한번 보면 계속 보려고 떼를 쓰고 고집을 부르며 울기도 합니다. 할수 없이 보여주는 경우가 여러번입니다.

건의사항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영아)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

상담참여자
000(부/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기본생활

식습관

여러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경험을 주고자 하지만 싫다는 표현을 하면 그 음식을 빼고 식사를 합니다. 스스로 숟가락질을 하며 좋아하는 반찬을 밥도 없이 먹으려는 모습이 있어 밥과 같이 반찬을 먹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는 잘 먹는 것 같은데 집에서는 거의 흰 우유만 먹고 아무것도 먹지 않고 과자 사탕같이 단 음식만 먹으려고 해서 걱정입니다. 변비가 보이기도 해서 유산균을 먹이고 있는데 잘 먹으려고 하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배변습관

지난 학기와 달리 기저귀 착용을 하지 않고 지금은 속옷만 입고 생활하며 화장실 사용은 시간을 정해 사용합니다. 아직은 스스로 화장실 사용 의사 표현을 하지 않습니다. 실수했을 때 괜찮다는 교사의 말에도 꼼짝도 하지 않고 말도 하지 않습니다.

집에서도 팬티만 입고 생활하고 아기 변기 사용으로 대변도 보고 있습니다. 가끔 실수로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혼을 냅니다. 그러면 아무 말도 않고 한참을 울기도 합니다.

수면습관

또래에 비해 낮잠 시간이 짧고 도중에 자주 깨어 소리를 내며 주위 친구들을 깨우기도 합니다. 집에서 가져온 애착 인형을 안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살펴봐 주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길게 자는 편입니다. 항상 제가 (엄마)가 옆에서 안고 자야 잠이 듭니다. 아직은 어린이집에 적응이 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신체운동

아직은 친구들에 비해 뛰는 게 서툴러 자기발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스로 다칠 것을 염려하여 조심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위험한 곳은 미리 피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옷장 위에 올라가기도 하고 의자 위에 올라가 서 있기도 합니다. 원에서 혹시라도 위험한 모습이 보일 경우 확실하게 위험하다는 것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집에서도 그렇게 하겠습니다.

의사소통

요즘은 “왜 왜” 라는 말을 자주해서 설명해주고 이해시키고 있습니다. 교사가 무슨 행동이든 어떤 모습을 보여도 “왜 왜” 하는 말을 해서 알려주고 움직이고 있습니다.
집에서 아빠가 자주 쓰는 말입니다. 그래서 배워 원과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도 계속 왜왜 하고 물어서 어떨때는 지칠때도 있습니다.

사회관계

친구들 대신 친구들의 불편함을 교사에게 전달해주기도 하고 친구들을 도와주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놀이 중 많은 언어표현으로 놀이활동을 주도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동생이 많이 아파 아이에게 신경 쓸 겨를이 없어 할머니 할아버지께서 챙기고 계십니다.
집에서는 동생과 놀이기회가 적어 원에서는 친구들과 잘 지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예술경험

스티커를 떼고 붙이기도 많이 능숙해져서 활동시 집중하는 시간도 길어졌습니다. 그리기를 할 때는 여러 색을 사용하여 활동합니다. 음악이나 노래에 관심을 보이는 친구들을 따라 함께 활동하기도 하지만 잠깐 활동에 참여하고 다른 활동으로 전환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색칠하기,그리기는 아주 즐기는 편입니다. 같이 하기도하고 좋아하는구나 느끼는데 그런데 노래나 음악에는 별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 원에서는 어떤가요?

자연탐구

주변 사물이나 새로운 교구에 관심을 많이 가집니다. 제일 먼저 나서서 만지고 보고 탐색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친구들이 모습을 보고 편안한 마음으로 따라서 탐색하기도 합니다.

요즘 핸드폰을 보면 멈추질 못해 걱정입니다. 텔레비전도 한번 보면 계속 보려고 떼를 쓰고 고집을 부르며 울기도 합니다. 할수 없이 보여주는 경우가 여러번입니다.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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