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만 5세 18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9-2월) 평가제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8 페이지 /hwp 파일설명 :
[관찰일지] 만 5세 18명 2학기 유아관찰일지(9-2월) 평가제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를 해보며 자신이 점프한 자리를 눈으로 확인한다. 옆의 친구에게 “00야, 나 여기까지 점프했어, 스티커 붙여줘”라고 말한다. 그러고나서 “ 나 한번만 더 뛰어볼게.”라고 말한 뒤 다시 점프를 하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본 후 “아, 좀더 멀리 뛸수 있었는데 아쉽다”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동시 ‘하얀 나라’를 낭송한다. 교사가 한 소절씩 낭송하자 00도 똑같이 낭송한다. 동시 재구성을 해보기로 하며 하얀 나라 대신에 다른 단어로 바꿔보자고 하자 ‘겨울 나라요’라고 말한다. 눈을 밟으면 무슨 소리가 나냐고 물어보자 ‘뽀드득 으로 바꿔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장난감 영역에 친구와 함께 앉은 00는 ‘그럼 내가 쿠폰을 받을게’ 라고 말하며 바구니를 가르킨다. 친구가 ‘내가 그럼 팔게. 니가 쿠폰을 받는 거다?’ 라고 말한다. 동생반 유아들이 와서 물건을 집어 들자 ‘너 살거야? 그럼 쿠폰을 내야지’ 라고 말하며 손을 내밀고 쿠폰을 받는다.
예술경험
0/0
빨대 조각을 분홍색을 찾아 모은다. 한 개씩 들어 목곡용풀을 칠하고 하나를 들고 둘이 붙여 꾹 눌러준다. 호~하고 바람을 불어서 마르게 한 후 , 또 다른 빨대로 붙인다.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있는 도중에 하트 모양이 안만들어 지는지 선생님께 도움을 청한다.“선생님 하트 모양인데 자꾸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도와주겠다며 옆에서 같이 해보자고 하자 “와 선생님이 도와준데”하며 함께 붙여본다.
자연탐구
0/0
친구와 함께 미세먼지를 조심해요 게임 활동을 해 본다.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고 00 차례가 되자 주사위를 굴려본다. 주사위에 나온 점을 세고 나온 수만큼 마스크를 가져와 붙이기를 반복해 보며 활동 해 보기를 한다.
이름
***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만5세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다양한 방법으로 점프를 해보며 자신이 점프한 자리를 눈으로 확인한다. 옆의 친구에게 “00야, 나 여기까지 점프했어, 스티커 붙여줘”라고 말한다. 그러고나서 “ 나 한번만 더 뛰어볼게.”라고 말한 뒤 다시 점프를 하고 자신의 위치를 확인해본 후 “아, 좀더 멀리 뛸수 있었는데 아쉽다”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동시 ‘하얀 나라’를 낭송한다. 교사가 한 소절씩 낭송하자 00도 똑같이 낭송한다. 동시 재구성을 해보기로 하며 하얀 나라 대신에 다른 단어로 바꿔보자고 하자 ‘겨울 나라요’라고 말한다. 눈을 밟으면 무슨 소리가 나냐고 물어보자 ‘뽀드득 으로 바꿔요!’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장난감 영역에 친구와 함께 앉은 00는 ‘그럼 내가 쿠폰을 받을게’ 라고 말하며 바구니를 가르킨다. 친구가 ‘내가 그럼 팔게. 니가 쿠폰을 받는 거다?’ 라고 말한다. 동생반 유아들이 와서 물건을 집어 들자 ‘너 살거야? 그럼 쿠폰을 내야지’ 라고 말하며 손을 내밀고 쿠폰을 받는다.
예술경험
0/0
빨대 조각을 분홍색을 찾아 모은다. 한 개씩 들어 목곡용풀을 칠하고 하나를 들고 둘이 붙여 꾹 눌러준다. 호~하고 바람을 불어서 마르게 한 후 , 또 다른 빨대로 붙인다. 하트 모양으로 만들고 있는 도중에 하트 모양이 안만들어 지는지 선생님께 도움을 청한다.“선생님 하트 모양인데 자꾸 이상해요”라고 말한다. 도와주겠다며 옆에서 같이 해보자고 하자 “와 선생님이 도와준데”하며 함께 붙여본다.
자연탐구
0/0
친구와 함께 미세먼지를 조심해요 게임 활동을 해 본다.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하고 00 차례가 되자 주사위를 굴려본다. 주사위에 나온 점을 세고 나온 수만큼 마스크를 가져와 붙이기를 반복해 보며 활동 해 보기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