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발달] 만 2세 10명 1학기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관찰+발달] 만 2세 10명 1학기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관찰+발달] 만 2세 10명 1학기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만 2세 10명 1학기 관찰일지와 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관찰+발달] 만 2세 10명 1학기 영아관찰일지와 발달평가

영아 발달평가 (1학기)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3월 ~ 8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도움을 받아 골고루 음식 먹기를 시도합니다. 정해진 자리에 앉아 바르게 먹는 식사 습관을 가지도록 지도 중이며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시도중입니다. 배변 의사 표현을 하지 않지만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일과에 따라 규칙적으로 편안하게 잠을 잡니다.

신체운동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이고 팔, 다리, 목 등 움직임을 조절하며 뛰기, 제자리 뛰기, 점프하기, 계단 오르기 등 이동운동을 합니다. 규칙적으로 바깥에서 신체활동을 하여 제일 좋아하는 ‘자동차’ 놀이를 하며 발의 힘을 조절하며 자동차를 빠르고 느리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들으며 다양한 말소리의 차이를 구분하고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듣고 일상생활의 반복적인 일이나 친숙한 상황을 문장, 표정, 몸짓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말할 순서에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을 주고받으며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듣을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다양한 감정과 감정에 따른 상황을 이해하고 있습니다.동화 장면에 따라 자신이 느꼈던 상황을 떠올리며 감정을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고좋아하는 친구에게 놀이를 제안하여 함께 놀이를 시작할수 있습니다.또래와 문장을 주고받으며 의사소통하는 것이 가능하고자동차를 탈 때 필요한 안전 수칙을 인지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술경험

생활에서 사용하는 사물의 용도를 알고 놀이 시 활용한다.가방을 메고 공원으로 소풍 가는 상상을 하며 일상의 경험을 놀이로 모방하여 표현하기를 즐깁니다. 자신이 그리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며 도구를 이용해 구체적인 형태로 표현하고 익숙한 멜로디를 듣고 소리를 낼 수 있으며 다양한 음정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움직임과 춤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자연탐구



사물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탐색을 즐기며사물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곤충의 움직임과 매치할 수 있고 날씨에 관해 자신이 느낀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변 자연 환경에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탐색하기를 시도하며 또래와 함께할 것을 먼저 제안하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집니다.

영아 발달평가 (1학기)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20 년 3월 ~ 8월

관찰자

담임교사 ***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도움을 받아 골고루 음식 먹기를 시도합니다. 정해진 자리에 앉아 바르게 먹는 식사 습관을 가지도록 지도 중이며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시도중입니다. 배변 의사 표현을 하지 않지만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일과에 따라 규칙적으로 편안하게 잠을 잡니다.

신체운동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이고 팔, 다리, 목 등 움직임을 조절하며 뛰기, 제자리 뛰기, 점프하기, 계단 오르기 등 이동운동을 합니다. 규칙적으로 바깥에서 신체활동을 하여 제일 좋아하는 ‘자동차’ 놀이를 하며 발의 힘을 조절하며 자동차를 빠르고 느리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들으며 다양한 말소리의 차이를 구분하고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듣고 일상생활의 반복적인 일이나 친숙한 상황을 문장, 표정, 몸짓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말할 순서에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을 주고받으며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듣을수 있습니다.

사회관계

다양한 감정과 감정에 따른 상황을 이해하고 있습니다.동화 장면에 따라 자신이 느꼈던 상황을 떠올리며 감정을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고좋아하는 친구에게 놀이를 제안하여 함께 놀이를 시작할수 있습니다.또래와 문장을 주고받으며 의사소통하는 것이 가능하고자동차를 탈 때 필요한 안전 수칙을 인지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술경험
생활에서 사용하는 사물의 용도를 알고 놀이 시 활용한다.가방을 메고 공원으로 소풍 가는 상상을 하며 일상의 경험을 놀이로 모방하여 표현하기를 즐깁니다. 자신이 그리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며 도구를 이용해 구체적인 형태로 표현하고 익숙한 멜로디를 듣고 소리를 낼 수 있으며 다양한 음정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움직임과 춤으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는 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자연탐구

사물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탐색을 즐기며사물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곤충의 움직임과 매치할 수 있고 날씨에 관해 자신이 느낀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주변 자연 환경에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탐색하기를 시도하며 또래와 함께할 것을 먼저 제안하며 긍정적인 상호작용이 이루어집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