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관찰일지 (만1세 15명 분량)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4월 관찰일지 (만1세 15명 분량)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
 만1세 4월 관찰일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1세 4월 관찰일지 (만1세 유아 15명 분량)

– 만1세 유아 15명에 대한 4월 관찰일지 자료입니다.

– 기본생활, 신체운동, 사회관계, 의사소통, 자연탐구, 예술경험에 대한 관찰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4월 한달동안의 관찰 내용에 대한 교사의 총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만1세 4월 관찰일지

1. 유아 1 관찰일지 + 총평

2. 유아 2 관찰일지 + 총평

3. 유아 3 관찰일지 + 총평

4. 유아 4 관찰일지 + 총평



5. 유아 5 관찰일지 + 총평

6. 유아 6 관찰일지 + 총평

7. 유아 7 관찰일지 + 총평

8. 유아 8 관찰일지 + 총평

9. 유아 9 관찰일지 + 총평

10. 유아 10 관찰일지 + 총평

11. 유아 11 관찰일지 + 총평

12. 유아 12 관찰일지 + 총평



13. 유아 13 관찰일지 + 총평

14. 유아 14 관찰일지 + 총평

15. 유아 15 관찰일지 + 총평

만1세 4월 관찰일지 (만1세 유아 15명 분량)

기본생활

4월 2일 (화요일)

오전 간식 시간에 사과 조각을 접시에 담아주자 손가락으로 집어 입에 넣는다. 껍질 부분이 질긴지 입에서 몇 번 씹다 꺼내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껍질은 좀 질기네, 이건 어때?”라며 껍질 벗긴 조각을 건네자 웃으며 받아 먹고 “음~” 소리를 내며 손뼉을 친다.

신체운동



4월 10일 (수요일)

실외 놀이터에서 낮은 미끄럼틀 앞에 서더니 스스로 계단을 오르려 한다. 한 손으로 난간을 잡고 천천히 한 계단씩 오르다 잠시 멈추고 뒤를 돌아 교사를 확인한다. 교사가 “잘 올라가고 있어~”라고 격려하자 다시 올라가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온다.

사회관계

4월 16일 (화요일)

놀이 중 친구가 블록을 손에 들고 다가오자 손에 들고 있던 블록을 내밀며 “같이”라고 말한다. 친구가 함께 블록을 쌓으려 하자 옆에 앉아 한 개씩 차례로 쌓는다. 블록이 무너지자 “앗!” 소리를 내며 친구와 눈을 마주치고 웃는다.

의사소통

4월 5일 (금요일)

동물 그림카드를 보여주자 한 장씩 집어 들고 “이건 뭐야?”라는 듯이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이건 오리야, 꽥꽥” 하고 소리를 내자 “꽥꽥!” 하며 따라한다. 계속해서 여러 장을 넘기며 소리를 따라 하고, “또 보여줘”라고 말한다.



자연탐구

4월 12일 (금요일)

텃밭 옆에서 흙을 손으로 만져보며 손가락 사이에 비비고 냄새를 맡아본다. 작은 삽을 들고 흙을 파 보려다 손으로 퍼 올리며 교사에게 “이거!”라고 말한다. 흙 속에서 벌레를 발견하자 눈이 동그레지고, “움직여!”라며 손짓한다.

예술경험

4월 23일 (화요일)

크레용을 들고 도화지 위에 자유롭게 선을 긋다가, 노란색을 들고는 “해!”라고 말하며 동그라미를 그린다. 교사가 “해님을 그리는구나”라고 말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주황색도 꺼내 덧칠한다. 그림을 다 그리고 “짜잔!”하며 자랑스럽게 교사에게 보여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