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영유아 지도를 위한 교사 양성과정이 다양한데 이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영유아 지도를 위한 교사 양성 과정
2. 양성과정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현대사회에 와서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가족구조의 다양화, 자녀에 대한 사교육비 증가로 인한 부모의 경제적 부담 등은 질적인 보육지원과 보육정책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일으키게 하였다.
나아가서 자녀양육에 따른 교육과 보육의 경제적 부담은 결국 대부분의 개별적인 부모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국가적인 책무성으로 확대되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장애영유아 지도를 위한 교사 양성 과정
2. 양성과정에 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장애영유아 지도를 위한 교사 양성 과정
첫째, 영유아보육법에서는 장애아 전문어린이집 보육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의 자격기준을 갖출 것을 요구하고 있다.
먼저 영유아보육법 제21조 제3항에 따른 보육교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와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에서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특수교육 또는 재활 관련 교과목 및 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