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글쓰기 기말시험 과제물 (1) 틀리다, 다르다 (2) 돋우다, 돋구다 (3) 탓, 때문 (4) 주인공, 장본인 (5) 부딪치다, 부딪히다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022년 1학기 글쓰기 기말과제물 예문입니다.
1. 글쓰기 과제에 맞게 각 문항에 맞는 답과 설명을 제시했습니다.
2. 문제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써서 나타냈습니다.
3.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바르게 완성해서 작성했습니다.
4.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두 단락 이하 길이의 글을 1번에서 제시된 단어를 포함하여 통일성과 긴밀성에 유의하여 작성해서 제시했습니다.
5. 2022년 1학기 글쓰기 기말과제에 좋은 참고예문이 될 것입니다.
2022년 1학기 글쓰기 기말시험 과제물
1.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5점)
(1) 틀리다, 다르다
(2) 돋우다, 돋구다
(3) 탓, 때문
(4) 주인공, 장본인
(5) 부딪치다, 부딪히다
2.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10점)
(1) 이 음료는 맛으로 유명한 우리 지방 사과로만 갈아 만듭니다.
(2) 무엇보다도 열악한 교통 여건도 시급한 문제이다.
(3) 성적이 우수한 김 군은 수업 시간에 교과서를 정리하는 것이 비결입니다.
(4) 아름다운 도시의 건축물을 감상하였다.
(5) 정부는 사고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 대책을 조속히 수립하겠습니다.
3. 다음에 제시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10점)
고영근(2008), 북한의 문법 연구와 문법 지식, 한국문화사.
J. Bybee. “Phonology and Language Use”, Cambridge University Press: London. (2001).
1995년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에서 발간된 저자가 ‘임홍빈’ 교수와 ‘장소원’ 교수인 ‘국어문법론 I’.
이기문, 국어사개설, 민중서관, 1972년.
河野六郞. “朝鮮方言學試攷: 「鋏」語考”. 1945년. 東都書籍. 1-165쪽.
임홍빈. 2000. 학교문법, 표준문법, 규범문법의 개념과 정의. 국립국어연구원. ‘새국어생활’ 10-2. 53-75쪽.
이현구, 인문·사회계 미적분학, 서울대학교 출판부, 1995.
홍재성, ‘기능동사 구문 연구의 한 시각’, “인문논총” 41, 1999, pp. 135-173.
Chomsky, N., Syntactic structure, The Hague : Mouton & Co., 1957.
김윤식, ‘우리 시대의 소설가들’, 2009, 강출판사.
4. 다음 조건에 고려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두 단락 이하 길이의 글을 작성하시오. (25점)
(1) 소주제문과 뒷받침 문장이 드러날 것.
(2) 단락의 통일성과 긴밀성에 유의하여 작성할 것.
(3) 1번에서 제시된 단어 ‘틀리다, 다르다, 돋우다, 돋구다. 탓, 때문, 주인공, 장본인, 부딪치다, 부딪히다’ 중 최소 4개 이상 사용할 것.
(4) 2번에서 확인되는 문장의 문제가 없도록 작성할 것.
목 차
1. 다음 단어 쌍들의 의미 차이를 설명하시오.
2. 다음 문장에서 확인되는 문제를 설명하고 올바른 문장으로 고쳐 쓰시오.
3. 다음에 제시된 서지정보를 활용하여 참고문헌란을 일관성 있게, 그리고 바르게 완성하시오.
4. 다음 조건에 고려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에 대해 두 단락 이하 길이의 글을 작성하시오.
5.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