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유아 발달평가 만 5세 21명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1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발달평가 만 5세 21명
건강 일상생활
자신이 사용했던 교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정리를 한다. 칭찬과 격려를 통해 친구들이 본받을 수 있도록 하고 편식을 하지는 않으나 야채나 매콤한 음식을 스스로는 잘 안 먹으려고 하는 편이다.
신체운동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를 즐거움을 느낀다. 대근육을 사용하는 다양한 놀이를 즐겨하고 놀이의 규칙을 잘 이해하며 친구와 협동하여 놀이하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을 자신감 있는 목소리로 크게 발표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책 보는 것을 즐기며 소중하고 다루고, 다양한 단어를 사용하여 상황에 맞게 말하며, 발표하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정확한 발음으로 큰 목소리로 발표할 수 있다.
사회관계
나와 다른 사람의 신체적, 사회적,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며, 자신의 감정을 알고 표현할 수 있다. 친구와 협동하며 놀이하며 친구들과의 갈등 상황 시에 긍정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을 보인다. 다른 사람들과 놀이 할 때 상대방의 의견 차이를 충분한 대화를 통해 조율하고 나와 다른 사람의 생각이 다름을 이해하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재활용품을 이용한 창의적인 미술 활동을 하고 악기 연주에 흥미를 보이면서 노래 부르기와 악기 연주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노래를 부르면서 악기를 연주하는 즐거움을 느끼며 리듬을 맞추면서 함께 연주하는 합주 놀이도 즐겨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자연탐구
100이상의 수를 세어보고, 구체물을 이용한 덧셈 뺄셈이 가능했으며, 다양한 물체와 물질의 변화과정에 흥미를 가지고 일상생활에서 길이와 무게를 비교하고 순서를 지어볼 수 있다. 자연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사건에 흥미와 호기심이 많으며 규칙을 생각하여 하는 수 활동을 잘 이해하고 활동할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