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유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5세 22명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유아 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5세 22명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교사가 줄넘기를 길게 하여 “꼬마야 꼬마야”노래를 부르며 줄을 돌리자 “선생님 저 넘을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다가온다. 교사가 “OO 넘어봐요”라고 말하며 줄을 돌려주자 타이밍에 맞춰 줄을 넘는다. 두 번 정도 줄을 넘은 후 걸리자 “두 번 넘었어요”하며 손가락 두 개를 펴보인다.
의사소통
0/0
세계 여러 나라 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후에 우리 반이 좋아하는 세계 음식 그래프 활동을 한다. 00가 ‘난 이탈리아의 파스타 좋아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탈리아 파스타 칸에 ‘OOO’이름을 적는다. 친구들이 다 쓴 그래프를 보면서 ‘와! 이탈리아 파스타가 제일 많다.’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나 아빠 할래 ”하며 역할놀이에서 아빠의 역할을 맡고는 웃으며 “회사 다녀올게” 하더니. 친구들이 밥을 차리고 있자 그 모습을 보고는 “아 참, 밥을 안 먹었네”하며 웃으며 식탁에 앉아 밥을 먹는 시늉을 내며 다시 일어나 회사 간다고 이야기한다. 전화기를 잡고 전화를 받는 듯 “여보세요”말을 하고 다시 전화를 내려놓고는 집으로 돌아왔다며 다시 식탁에 앉아 놀이한다. “아이가 없잖아. 00이가 아기 할래?”하고 친구 00이에게 묻는다.
예술경험
0/0
투명한 통안에 여러 가지 곡식 (쌀, 콩, 조, 팥, 보리)을 넣어 ‘곡식’ 마라카스를 준비해 주었다. 병을 흔들면서 소리를 들어보고, 음악에 맞춰 마라카스를 연주하며 놀이하였다. 높이 흔들기도 하고 앉아서 흔들기도 하더니 흔들며 율동도 같이 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0/0
찰흙으로 컵 만드는 활동을 한다. 찰흙을 손에 대자마자 ‘으 차가워’ 라고 말하며 주물럭 거리기 시작한다. 책상에 찰흙을 두고 손바닥으로 지렁이처럼 길게 만들기 시작한다. 길게 만든 것을 밑에서부터 올려서 컵을 만들고 그 옆에 컵의 손잡이를 붙인다. ‘엄마 컵도 만들어야지’ 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선생님 찰흙 더 주세요. 엄마 것도 만들고 싶어요’ 라고 말한다.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교사가 줄넘기를 길게 하여 “꼬마야 꼬마야”노래를 부르며 줄을 돌리자 “선생님 저 넘을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다가온다. 교사가 “OO 넘어봐요”라고 말하며 줄을 돌려주자 타이밍에 맞춰 줄을 넘는다. 두 번 정도 줄을 넘은 후 걸리자 “두 번 넘었어요”하며 손가락 두 개를 펴보인다.
의사소통
0/0
세계 여러 나라 음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후에 우리 반이 좋아하는 세계 음식 그래프 활동을 한다. 00가 ‘난 이탈리아의 파스타 좋아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이탈리아 파스타 칸에 ‘OOO’이름을 적는다. 친구들이 다 쓴 그래프를 보면서 ‘와! 이탈리아 파스타가 제일 많다.’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0/0
“나 아빠 할래 ”하며 역할놀이에서 아빠의 역할을 맡고는 웃으며 “회사 다녀올게” 하더니. 친구들이 밥을 차리고 있자 그 모습을 보고는 “아 참, 밥을 안 먹었네”하며 웃으며 식탁에 앉아 밥을 먹는 시늉을 내며 다시 일어나 회사 간다고 이야기한다. 전화기를 잡고 전화를 받는 듯 “여보세요”말을 하고 다시 전화를 내려놓고는 집으로 돌아왔다며 다시 식탁에 앉아 놀이한다. “아이가 없잖아. 00이가 아기 할래?”하고 친구 00이에게 묻는다.
예술경험
0/0
투명한 통안에 여러 가지 곡식 (쌀, 콩, 조, 팥, 보리)을 넣어 ‘곡식’ 마라카스를 준비해 주었다. 병을 흔들면서 소리를 들어보고, 음악에 맞춰 마라카스를 연주하며 놀이하였다. 높이 흔들기도 하고 앉아서 흔들기도 하더니 흔들며 율동도 같이 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0/0
찰흙으로 컵 만드는 활동을 한다. 찰흙을 손에 대자마자 ‘으 차가워’ 라고 말하며 주물럭 거리기 시작한다. 책상에 찰흙을 두고 손바닥으로 지렁이처럼 길게 만들기 시작한다. 길게 만든 것을 밑에서부터 올려서 컵을 만들고 그 옆에 컵의 손잡이를 붙인다. ‘엄마 컵도 만들어야지’ 라고 말하고 교사에게 ‘선생님 찰흙 더 주세요. 엄마 것도 만들고 싶어요’ 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