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영아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2세 12명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6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영아관찰일지/발달평가/상담일지 만 2세 12명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바르게 앉아서 먹을 수 있고 굉장히 꼼꼼하게 음식을 골고루 먹지만 가끔 먹기싫은 음식이 나오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먹기 싫다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함께 배변 활동을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에서 계속 거울을 보거나 비누로 손을 묻히고 계속 손을 비비며 노는 모습을 보이고 뒤 친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동물의 특징에 따른 움직임을 이해하고 있으며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한다.영아의 의도대로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신체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놀이를 즐긴다. 대근육 놀이를 재미있어하며 즐겁게 참여하고 대근육을 조절하여 두 발 모아 뛰기를 할 수 있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들으며 다양한 말소리의 차이를 구분하고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듣고 일상생활의 반복적인 일이나 친숙한 상황을 문장, 표정, 몸짓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말할 순서에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을 주고받으며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놀고 싶지만 행동이 조금 과격하게 몸을 움직여서 친구들이 함께 노는걸 어려워 한다. 또래와 어울려 놀기를 원하여 함께 놀이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었더니 처음엔 조금 눈치를 보다가 점점 웃으며 안정감을 찾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친구와 어울려 놀기를 무척 좋아 하지만 특히 남자 또래 친구와 어울려 노는 걸 무척 좋아한다.
예술경험
동요를 반복적으로 틀어 주었더니 음률 영역에 있는 마라카스로 이용하여 흔들어 보는 모습이 보인다. 긴 기차 위에 양 손으로 올려서 힘차게 앞 뒤로 끌 수 있다. 나비를 색칠해 보도록 하자 여러 가지 색을 쓰지는 않지만 한 가지 색으로 꼼꼼히 칠하려고 하여 다른 친구들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얼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을 시도한다.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얼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환경 및 자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살핀다.알고 있는 자연물을 실물과 매칭하는 것이 가능하다.교사가 찾은 자연물과 동일한 것을 찾을 수 있다.
2학기 영아 발달평가
담임
원장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관찰기간
년 9월 ~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바르게 앉아서 먹을 수 있고 굉장히 꼼꼼하게 음식을 골고루 먹지만 가끔 먹기싫은 음식이 나오면 말보다는 행동으로 먹기 싫다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함께 배변 활동을 해주지 않으면 화장실에서 계속 거울을 보거나 비누로 손을 묻히고 계속 손을 비비며 노는 모습을 보이고 뒤 친구가 있거나 없거나 상관하지 않고 혼자서 천천히 즐기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동물의 특징에 따른 움직임을 이해하고 있으며 신체 움직임으로 표현한다.영아의 의도대로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신체놀이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놀이를 즐긴다. 대근육 놀이를 재미있어하며 즐겁게 참여하고 대근육을 조절하여 두 발 모아 뛰기를 할 수 있다.
의사소통
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들으며 다양한 말소리의 차이를 구분하고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듣고 일상생활의 반복적인 일이나 친숙한 상황을 문장, 표정, 몸짓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말할 순서에 상대방을 바라보며 말을 주고받으며 좋아하는 그림책을 읽어주면 집중하여 들을 수 있다.
사회관계
또래와 어울려 놀고 싶지만 행동이 조금 과격하게 몸을 움직여서 친구들이 함께 노는걸 어려워 한다. 또래와 어울려 놀기를 원하여 함께 놀이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여 주었더니 처음엔 조금 눈치를 보다가 점점 웃으며 안정감을 찾는 모습을 보인다. 또래친구와 어울려 놀기를 무척 좋아 하지만 특히 남자 또래 친구와 어울려 노는 걸 무척 좋아한다.
예술경험
동요를 반복적으로 틀어 주었더니 음률 영역에 있는 마라카스로 이용하여 흔들어 보는 모습이 보인다. 긴 기차 위에 양 손으로 올려서 힘차게 앞 뒤로 끌 수 있다. 나비를 색칠해 보도록 하자 여러 가지 색을 쓰지는 않지만 한 가지 색으로 꼼꼼히 칠하려고 하여 다른 친구들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얼음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을 시도한다.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얼음의 특성을 이해하고 관찰한 결과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환경 및 자연에 관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살핀다.알고 있는 자연물을 실물과 매칭하는 것이 가능하다.교사가 찾은 자연물과 동일한 것을 찾을 수 있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