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2세 2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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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기 부모상담일지 만 2세 20명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영아)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상담참여자
000(부/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처음에 등원했을 때 밥과 국 외에는 전혀먹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지속적으로 권유하니 낯선음식에 대해 보이는 거부 반응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처음 접하는 음식은 먹는 시간까지 항상 여러번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같은 음식 항상 먹었던 음식은 스스로 먹기도하는 데 처음 먹는 음식에 대해 조심성을 보입니다.
신체운동
뛰고, 달리는 활발한 신체 운동을 즐겨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경찰차’에 대한 애착이 있으며 자동차 타기 놀이를 하며 주위를 살피지 않고 놀이하여 주의를 주기도 하지만 주의를 주면 규칙을 지켜 놀이하곤 합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규칙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간단한 단어를 말하기를 시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하기도 하며 친구들이나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언어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이야기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과일카드를 보며 단어를 말하곤 합니다. 언니가 말이 느린편이어서 OO이도 그러지 않을까 걱정이 듭니다. 다행한 언어를 접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회관계
어린이집에서도 친구들과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고 교사에게도 장난을 많이 걸며 개구진 모습을 보입니다. 00이가 하는 장난중 친구들을 위험하게 하는 경우에는 바로 제지합니다.
장난이 심해 다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그러는지 걱정스럽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지를 하고는 있지만 쉽게 말을 듣지 않습니다.
예술경험
음악소리에 악기를 들고 제일 먼저 흔들고 몸도 움직입니다. 그런모습을 칭찬하면 수줍어 하면서도 귀엽고 깜직한 표정과 몸짓으로 노래를 부르며 움직입니다. 친구들이 그 모습에 같이 따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끼적이기에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그리고 집중하고 활동하는 시간도 훨씬 길어졌습니다.
항상 저도 생활속에 음악을 들을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00이가 노래를 좋아하고 즐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기와 끼적이기도 항상 도구를 준비해 두었더니 집중해서 한참하는 편인데 원에서는 어떤가요?
자연탐구
색과 모양에 관심을 가지며 종이 블록이나 와플 블록의 같은 색을 나열합니다.‘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이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보여주어 이야기해주기도 합니다.
요즘 색깔에 관심이 많아 무지개 색깔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 어린이집에서 색깔 이야기를 많이 하였나 봅니다. 색깔 놀이를 변형하여 놀이하는 모습이 참 기특합니다.
건의사항
2학기 학부모 상담 일지(영아)
담임
원장
상담 일자
20 년 월 일
상담교사
000
반명/원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2세)
상담참여자
000(부/모)
상담방법
방문 / 전화
교사의견
부모의견
상
담
내
용
기본생활
처음에 등원했을 때 밥과 국 외에는 전혀먹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음식을 지속적으로 권유하니 낯선음식에 대해 보이는 거부 반응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처음 접하는 음식은 먹는 시간까지 항상 여러번의 경험이 필요합니다. 같은 음식 항상 먹었던 음식은 스스로 먹기도하는 데 처음 먹는 음식에 대해 조심성을 보입니다.
신체운동
뛰고, 달리는 활발한 신체 운동을 즐겨하며, 자동차 타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특히 ‘경찰차’에 대한 애착이 있으며 자동차 타기 놀이를 하며 주위를 살피지 않고 놀이하여 주의를 주기도 하지만 주의를 주면 규칙을 지켜 놀이하곤 합니다.
혼자 놀이하다 보니 규칙에 대한 인지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도 꾸준히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
의사소통
간단한 단어를 말하기를 시도하고 교사의 언어를 따라하기도 하며 친구들이나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언어를 자주 접할 수 있도록 이야기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과일카드를 보며 단어를 말하곤 합니다. 언니가 말이 느린편이어서 OO이도 그러지 않을까 걱정이 듭니다. 다행한 언어를 접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회관계
어린이집에서도 친구들과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고 교사에게도 장난을 많이 걸며 개구진 모습을 보입니다. 00이가 하는 장난중 친구들을 위험하게 하는 경우에는 바로 제지합니다.
장난이 심해 다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그러는지 걱정스럽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제지를 하고는 있지만 쉽게 말을 듣지 않습니다.
예술경험
음악소리에 악기를 들고 제일 먼저 흔들고 몸도 움직입니다. 그런모습을 칭찬하면 수줍어 하면서도 귀엽고 깜직한 표정과 몸짓으로 노래를 부르며 움직입니다. 친구들이 그 모습에 같이 따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끼적이기에 많은 관심을 가집니다. 그리고 집중하고 활동하는 시간도 훨씬 길어졌습니다.
항상 저도 생활속에 음악을 들을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00이가 노래를 좋아하고 즐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기와 끼적이기도 항상 도구를 준비해 두었더니 집중해서 한참하는 편인데 원에서는 어떤가요?
자연탐구
색과 모양에 관심을 가지며 종이 블록이나 와플 블록의 같은 색을 나열합니다.‘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이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보여주어 이야기해주기도 합니다.
요즘 색깔에 관심이 많아 무지개 색깔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 어린이집에서 색깔 이야기를 많이 하였나 봅니다. 색깔 놀이를 변형하여 놀이하는 모습이 참 기특합니다.
건의사항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