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관찰일지 만 1세 9-2월 관찰기록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설명 :
2학기 관찰일지 만 1세 9-2월 관찰기록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사용하는 기저귀는 팬티형이 아니어서 새 팬티 기저귀를 제공하였다. 팬티 기저귀를 보고 고개를 흔든다. “00이 기저귀가 아니라서 그러는구나. 00아 이건 선생님이 00이 주는 거야. 00이거야” 하자 기저귀를 받아 들고 웃는다. “팬티 기저귀를 입어 볼까?” 하자 기저귀를 뒤쪽으로 들고 발을 넣는다. 두 발을 다 넣고 올려 보려고 힘을 쓰며 올린다.
신체운동
0/0
지퍼 교구를 올리다가 안 올라 가자 교사를 쳐다보고 교구를 들어 보인다. “00아 잘 안되니? 선생님이랑 해볼까? ” 하며 같이 지퍼를 올려본다. 사물함의 가방을 가지고 와 매트 위에 앉는다. 열린 가방 지퍼를 닫아보려고 힘을 주며 잡아당긴다. 교구보다 쉽게 가방을 닫고 교사에게 가방을 전달한다. “00이가 가방 제자리에 쏙 할까?” 하자 가방을 들고 사물함에 앞에서 있다가 가방을 제자리에 정리한다.
의사소통
0/0
동화속 그림을 보여주며 “발”하며 00이를 보자 교사만 쳐다보고 있는다. “00아 발! 말해볼까?” 하자 고개를 돌려 다른 곳을 쳐다본다. 동화장면을 끼적이기 하면서 옆 친구의 그림을 보고 “발” 하며 00이가 이야기한다. 손과 발이 나오는 동화장면을 끼적이기하는 친구를 보고 색연필을 들어 친구의 동화 장면이 그려진 종이위에 같이 끼적이기 한다.
사회관계
0/0
종이블록을 쌓아 다리를 만들어 놓고 인형들을 다리위에 올려놓는다 “동물들이 집으로 가고 있어요” 하며 울타리를 만들어 동그란 공간을 만든다. “동물들이 집에 와서 밥 먹어요”하며 울타리 안에 동물들을 넣고 그릇에 음식을 담아 한 마리 마다 한 그릇씩 앞에 놓아준다.
예술경험
0/0
손바닥을 펼쳐 물감에 올려 놓으려 하자 손을 빼 등 뒤로 숨긴다. “ 꾹 해서 00이 손 그려보자 ” 하며 교사가 다시 00이에게 손을 내밀자 주춤거리며 손을 내민다. 그리고 손을 물감 위에 천천히 조심스럽게 올려 놓는데 바닥에 누르지는 않는다. 교사가 손목을 잡고 “꾹~~” 하며 눌러주자 얼굴을 찌푸린다. 바로 손을 들어 오린다. 흰 도화지에 손을 대고 누르고 들어 올리자 노란 손 모양이 나온 걸 보고 웃는다. 그리고 손을 들어 “닦아, 닦아” 하며 울상을 짓는다.
자연탐구
0/0
모래 놀이터에 나가 포크레인을 타고 움직인다. 교사가 포크레인의 바퀴자국을 보여주자 손으로 바퀴 자국을 모래로 덮어 보인다. 교사가 발자국을 내어 보여주자 00이도 일어나 모래위에 발자국을 내며 걸어보인다. 그리고 다시 앉아 손으로 모래를 모아 위에서 발자국에 뿌리며 살핀다. 발자국이 남자 포크레인을 타고 발자국 위를 지나가며 뒤를 돌아 발자국을 살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