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발달평가 만 4세 17명 |
발달평가 2학기 만 4세 17명.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17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2학기 발달평가 만 4세 17명 |
반 이름 000 생년월일 만 4 세 관련영역 발달내용 신체건강운동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즐겨하며 여러 신체활동을 좋아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속도, 방향, 힘 등의 동작 요소를 적용하여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놀이기구나 시설을 안전하게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하여 신체활동을 한다. 놀이도구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고 함께 던지기, 밀기, 끌기와 같은 활동도 잘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동시를 낭송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정확한 발음으로 동시를 낭송한다. 또한 동시 재구성에 흥미를 가지면서 다양한 단어로 제목을 바꾸고, 눈 소리를 다양한 단어로 표현한다. 발표를 할 때 조금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큰 목소리로 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평상시에도 유아의 생각을 자주 물어봐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가지도록 도움이 필요하다. 사회관계 친구들도 많이 도와주는 모습을 보이고 교사나 동생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모습이 보인다. 어른들께는 예의 바르게 행동하려고 노력한다. 또래친구들과 적극적이고 협조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놀이 활동하고 친구들과의 의견 다툼이 생긴 경우에도 서로 이야기하여 타협하고 사이좋게 활동한다. 예술경험 실외활동중 바깥에서 분필로 돌이나 바닥에 그림 그리기 활동을 할 때 흥미롭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자연물을 활용한 미술 활동도 큰 흥미를 느끼고 좋아하는 그림은 반복적이고 다양한 크기와 색깔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그리기 한다. 새노래를 반복적으로 비슷하게 따라 부르거나 흥얼거릴 수 있다. 일상속에서 노래부르기를 즐기며 리듬과 빠르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연탐구 호기심도 많고 지난 기억을 떠올려 현재의 상황과 비슷한 점을 잘 찾아낸다. 필요한 자료나 정보를 수집하고 분류해 그래프로 나타낼 수 있으며 그래프로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다. 주변에서 여러 가지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을 알고 다양한 방법으로 변화시킨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