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구체적으로 서술, 2.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지어 서술, 3.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학습자에 대한 생각 서술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청소년문화) 1.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구체적으로 서술, 2.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지어 서술, 3.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학습자에 대한 생각 서술 등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2. 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
1) 언어생활과 언어의식의 변화
2) 일탈과 새로움에 대한 시도
3) 또래집단의 동조성
4) 청소년 하위집단 언어문화의 다층성
5) 기성세대 언어의 모방과 차별화
3. 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본인의 생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1. 청소년언어문화의 실태와 사례 구체적으로 서술, 2. 사례와 청소년언어문화의 특징을 연결지어 서술, 3. 청소년언어문화에 대한 학습자에 대한 생각 서술
Ⅰ. 서론
청소년 언어를 살펴보면 청소년들 사이에는 비속어나 욕설 등 공격적 언어 표현과 은어·유행어의 사용이 광범위하게 퍼져있다.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무분별한 언어 사용의 영향을 받은 청소년들은 타인 비하, 별명 부르기, 소문 퍼트리기, 조롱, 욕설 등을 무분별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언어폭력을 사용하는 청소년들이 자신이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는 데에 문제의 심각함이 있다.
청소년의 언어문화는 기성세대의 언어문화, TV·인터넷과 같은 매체 언어문화의 영향을 받기도 하지만, 청소년 언어가 오히려 기성세대의 언어문화에 영향을 주는 역동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청소년의 언어 사용은 욕구 발산의 수단이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