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2학기 관찰일지- 만 5세 20명



1학기+2학기 관찰일지- 만 5세 20명
1학기+2학기 관찰일지- 만 5세 20명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만 5세.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 유료 결제 후 열람 가능하며,
세일즈 링크를 통한 구매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분량 : 40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모래를 높이 쌓아 독도를 완성하고 옆에 있는 돌멩이를 가져다 옆에 둔다. 계속해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모래 속에서 돌멩이를 찾아 독도 옆에 쌓기를 반복한다. 이를 본 교사가 ʻʻ00야, 옆에 있는 돌멩이들은 무엇일까요?ʼʼ라고 묻자 ʻʻ이건 독도에 살고 있는 고양이들이에요.ʼʼ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사회관계
0/0
친구 두명이 서로 자리를 가지고 다투고 있다. 서로 먼저 줄을 섰다면서 둘이 서로 뒤로 가라고 이야기하고 있자 앞에 있었던 “야, 여기 줄 서 ”하며 뒤로 간다. 친구들이 00가 뒤로 가자 아무말 없이 앞으로 가서 선다. 00에게 ‘자리 양보해 준거야?“ 하고 묻자 ”네, 제가 양보해줬어요“ 라고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예술경험
0/0
음률영역에서 놀이를 하다가 친구들이 모여들자 악기를 나눠 갖는다. 핸드벨 하나를 들더니 흔든다. “내가 이렇게 한 번 흔들면 시작이고, 두 번 흔들면 끝이라는 뜻이야”라며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한다. 핸드벨을 한 번 흔든다. 친구들이 각자 자기의 악기를 연주하고 있자, “아니야! 내가 한 번 흔들면 시작이라고 했잖아!”하며 핸드벨을 흔들며 “시~작!”하고 이야기를 한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제시되어있는 풍선과 종이에 관심을 보인다.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교사에게 물어본다. 그리고 종이에 가족 그림을 그린 뒤 풍선에 붙인다. 교사가 풍선에 바람을 넣어주는 모습을 관찰하고 살펴보며 ‘선생님! 커져요!’ 라고 말한다.

2학기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9-2월
담임
원장

이름
000
성별

생년월일
년 월 일 (만 5세 )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모래를 높이 쌓아 독도를 완성하고 옆에 있는 돌멩이를 가져다 옆에 둔다. 계속해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모래 속에서 돌멩이를 찾아 독도 옆에 쌓기를 반복한다. 이를 본 교사가 ʻʻ00야, 옆에 있는 돌멩이들은 무엇일까요?ʼʼ라고 묻자 ʻʻ이건 독도에 살고 있는 고양이들이에요.ʼʼ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나뭇잎 수수께끼 놀이를 하는 도중 친구가 OO이에게 나뭇잎에 대해 설명을 하자 “아 뭔지 알 것 같은데 이름을 까먹었어”라고 말한다. 친구는 OO이에게 계속해서 설명한다. OO는 친구에게 “힌트 좀 주면 안돼?” 라고 말하니 친구가 앞글자를 알려준다.OO가 앞글자를 듣고 정답을 맞춘다.
사회관계
0/0
친구 두명이 서로 자리를 가지고 다투고 있다. 서로 먼저 줄을 섰다면서 둘이 서로 뒤로 가라고 이야기하고 있자 앞에 있었던 “야, 여기 줄 서 ”하며 뒤로 간다. 친구들이 00가 뒤로 가자 아무말 없이 앞으로 가서 선다. 00에게 ‘자리 양보해 준거야?“ 하고 묻자 ”네, 제가 양보해줬어요“ 라고 말하며 미소를 짓는다.
예술경험
0/0
음률영역에서 놀이를 하다가 친구들이 모여들자 악기를 나눠 갖는다. 핸드벨 하나를 들더니 흔든다. “내가 이렇게 한 번 흔들면 시작이고, 두 번 흔들면 끝이라는 뜻이야”라며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한다. 핸드벨을 한 번 흔든다. 친구들이 각자 자기의 악기를 연주하고 있자, “아니야! 내가 한 번 흔들면 시작이라고 했잖아!”하며 핸드벨을 흔들며 “시~작!”하고 이야기를 한다.
자연탐구
0/0
과학영역에 제시되어있는 풍선과 종이에 관심을 보인다. ‘이거 어떻게 하는거에요?’ 라고 교사에게 물어본다. 그리고 종이에 가족 그림을 그린 뒤 풍선에 붙인다. 교사가 풍선에 바람을 넣어주는 모습을 관찰하고 살펴보며 ‘선생님! 커져요!’ 라고 말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