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 영어패턴 + 영어회화편 – David Thayne 지음/키출판사 |
“혼자 공부하기로 마음먹었지만 여전히 영어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을 위한 책!”
“사실 당신의 ‘어휘력’ 정도면 충분하다. 말문을 여는 ‘시작 표현’을 모를 뿐이다!”
중고등학교 6년 동안 영어를 배웠고, 나름 단어와 문법도 알 만큼 안다고 생각하는데 막상 영어로 말하려면 왠지 말이 나오지 않는다면?
영단어도 좀 알고 있지만 영어 회화에서는 제대로 써먹지 못 한하고 있다면?
원어민이 대화를 시작할 때 말문을 여는 표현인 ‘시작 표현’에 주목하라!
어떻게 말문을 여는지 원어민의 회화 테크닉을 익히면 보다 쉽고 빠르게 다양한 상황에서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영어패턴+영어회화편>은 영어 회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60가지 ‘시작 표현’을 엄선해 혼자서도 충분히 영어 말하기를 훈련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 영어도 ‘혼영(혼자 공부하는 영어)’이 필요하다!
“우리는 왜 영어 회화를 어려워할까?”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영어패턴+영어회화편>은 이미 나름의 어휘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영어 회화를 어려워하는 현상을 진단해, 혼자 공부하는 데 최적화된 해결책을 제시한다.
(1) ‘시작 표현’을 모르기 때문이다.
원어민은 영어로 말을 꺼낼 때 나름의 ‘시작 표현’을 사용한다. 대화를 시작하는 일종의 회화 패턴인 셈이다.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영어패턴+영어회화편>은 바로 이 ‘시작 표현’에 주목한다. Part1에서는 원어민이 가장 즐겨 사용하는 60가지 ‘시작 표현’을 소개한다.
학습자는 ‘시작 표현’을 활용해 갖고 있는 최소한의 단어 지식만으로도 자신 있게 원어민과 영어 회화를 할 수 있다. 상황과 목적에 맞게 분류된 ‘시작 표현’은 6쌍의 대화형 예문과 함께 학습할 수 있어 현장감 넘치는 영어 회화 학습이 가능하다.
(2) ‘효과적인 공부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시간을 쪼개 공부해야 하는 바쁜 현대인에게 ‘혼자 공부하기’는 하나의 새로운 학습 트렌드다. <혼자 공부하는 영어 습관의 힘: 영어패턴+영어회화편>은 매일 딱 1개의 ‘시작 표현’을 60일간 공부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학습자의 실패 없는 영어 습관 형성을 돕는다.
가벼운 분량과 더불어 1:1 과외를 받는 듯 친절하고 간결한 설명은 누구나 부담없이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게 한다.
책의 후반부인 Part2에는 혼자 공부하는 사람에게 가장 효과적인 영어 공부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30년 간 만 명 이상의 학생에게 영어를 가르쳐온 노하우를 집약해 ‘시작 표현’을 마스터한 학습자가 쉽고 빠르게 어휘력과 표현력을 높일 수 있는 비결을 전수한다.
생생한 원어민 음성이 담긴 MP3파일과 영문 연상 훈련용 가리개(셀로판지)도 책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묘미다. 학습한 내용을 가린 채 내용을 떠올리고 MP3파일로 정답을 맞히면 ‘시작 표현’ 암기는 물론 듣기 연습까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