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론3 공통창의적체험활동개념설명자율활동동아리활동봉사활동진로활동 Digital Youth Work의디지털기술 중심주는 시사점 논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공통



청소년활동론3 공통창의적체험활동개념설명자율활동동아리활동봉사활동진로활동 Digital Youth Work의디지털기술 중심주는 시사점 논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공통

 청소년활동론3 공통창의적체험활동개념설.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설명 :

청소년활동론3 공통창의적체험활동개념설명자율활동동아리활동봉사활동진로활동 Digital Youth Work의디지털기술 중심주는 시사점 논하시오00

청소년교육과 청소년활동론3공통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2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Ⅰ. 서 론

사람은 생존하는 기간 동안 항상 발달의 과정을 거치고 있다.

정상적인 발달은 신체적으로는 영양가 있는 음식섭취를 통해 가능하지만 영적, 정신적인 발달은 교육을 통하여 가능하다,

교육은 인간이 살아가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다.



모든 교육의 가장 기초가 되고 시발점인 유아교육은 국가의 동량(棟梁)을 키우는 소중한 일로, 장차 청소년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라, 국가와 사회에 큰 그릇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청소년교육이 잘되려면 교육과정에서 올바른 교육이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

미래 사회에서의 창의적인 인재의 역할이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제4차산업혁명의 시기는 디지탈 사고가 필요한 시점에 이르렀다.

즉, 1,2차 산업혁명의 시기에는 1+1=2라는 사고가 지배적이여서 암기식, 기계식 수업이 주류를 이루었지만 제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는 디지털 사고에 입각한 1+1=2도 될 수 있고 3도 4도 될 수 잇다는 유연한 사고가 필요하다. 이는 창의성에 입각한 사고의 역발상이라고 볼 수 있다.

국가 경쟁력 차원에서 볼 때도 지금까지 개발되어온 기술과 자원을 훌쩍 뛰어 넘을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개발해낼 수 있느냐 없느냐의 여부가 미래의 국가 생존까지 결정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 강조되고 있다.

그래서 미래의 도약에 대한 높은 비전을 가지고 있는 국가들은 모두 창의적인 인재를 기르는 것을 국가 발전을 위한 계획의 가장 최우선에 놓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한 각자의 내면에 잠재된 능력 개발을 위해 장의적인 체험활동을 청소년들에게 좋은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상의 모든 정보와 지식은 모두 디지털화되고 있다. 최신의 정보와 지식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

과거에는 책을 통해서만 지식을 얻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 책의 역할을 디지털 미디어가 해주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를 잘 활용할 줄 모른다면 그만큼 최신 정보와 지식에 뒤처질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디지털 미디어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정보와 지식이 넘치고 허위정보도 존재하기 때문에 정보의 홍수 속에서 유익한 정보를 잘 찾아내고 바른 정보를 구별해내는 능력이 필요하다.

또한 청소년 시기에 언어폭력이나 왕따가 처음 발생하는 공간이 디지털 미디어라는 점에서도 디지털청소년 교육을 통한 디지털의 건전하게 활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활동론3공통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창의적 체험활동의 하위 영역인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에 대해 설명하시오(10점).

1) 창의적 체험활동의 개념 설명

(1) 자율활동의 개념 설명



(2) 동아리활동의 개념 설명

(3) 봉사활동의 개념 설명

(4) 진로활동의 개념 설명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디지털기술 중심의 대전환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20점).

1) Digital Youth Work의 개념 설명

2) Digital Youth Work의 개념이 청소년활동에 주는 시사점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문헌



-공용, (2015), 청소년교육, 청소년기 발달과업의 개념과 청소년기 자기중심성

– 권일남. (2002). 청소년지도의 학문적 방향정립 가능성에 대한 연구: 경험학습과 야외활동의 관계를 중심으로. 한국농업교육학회지, 34(4), pp. 159-184.

-김선희. (2002). 미국 경험학습 평가인정제도에 관한 연구. 직업교육연구, 21(1), pp. 183-196..

-이성호. 「교육과정과 평가」서울: 양서원, 2013년.

-이형득·설기문 역(2009). 조력기술훈련의 실제. 서울 : 형설출판사.

-임규혁(2006). 교육심리학. 서울: 학지사.

-장상호 역(2012). 인간주의 교육(C. H. Patterson). 서울 : 박영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답글 남기기